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취업박람회 ‘꿈드림’ 24일 개최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취업박람회 ‘꿈드림’ 24일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4.1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창업 상담, 사진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등 부대행사 마련
제대 여군 대상 전직컨설팅, 노무상담 및 정신건강 검사 준비
꿈드림 박람회 포스터. 자료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
꿈드림 박람회 포스터. 자료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경력단절 여성 등 취업에 목마른 여성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박람회가 개최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4월 24일 용인 기흥구에 있는 여성능력개발본부(남부)에서 여성취업박람회 ‘꿈드림’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꿈드림 박람회는 도내 기업의 여성 구인 수요를 충족하고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열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사무직종을 중심으로 현장면접 후 채용을 결정하는 직접 참여 기업 20개사와 서류접수 후 채용절차를 진행하는 간접 참여 기업 10개사 등 총 30여개 도내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취업박람회답게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취업 관련 노하우들은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키는데 일조할 것이다. ▲최신 일자리 정보 제공 ▲취업서류 클리닉 ▲취·창업 상담 ▲사진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서비스 등 구직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들이 부대행사장에서 펼쳐진다. 

또한 제대 여군들을 대상으로 한 전직컨설팅도 눈길을 끈다. 구직자들이 궁금해 하는 노무상담과 정신건강관련 검사 및 상담도 함께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여성채용 기업 및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기광역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홍춘희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장은 “경력단절 등 여성만을 대상으로 하는 꿈드림 박람회는 기업들이 우수한 인재를 직접 채용할 수 있는 기회로 구인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올 하반기에는 IT업종만을 대상으로 한 여성취업박람회를 별도로 열고, 광주시와 과천시에서도 각각 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