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도 보고 일도 찾고”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꽃박람회장 등장
“꽃도 보고 일도 찾고”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꽃박람회장 등장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4.1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 ‘찾아가는 일자리버스’ 운영
4월 26일부터 5월 12일, 행사장 인근 일산문화공원에서 상담
국내최고의 꽃박람회장에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를 배치한다. 사진제공 고양시
고양시가 국내최고의 꽃박람회장에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를 배치한다. 사진제공 고양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화사한 봄꽃을 구경하며 덤으로 일자리 정보까지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고양시는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진행되는 ‘2019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에 시민과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를 운영한다고 4월 18일 밝혔다.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는 그동안 아파트단지, 광장 및 공원, 기업체 등 현장을 방문해 구인·구직상담, 직업흥미·적성 및 행동유형 분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면접 요령, 기업탐방과 동행면접의 고양JOB투어 등의 일자리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꽃박람회 기간에도 행사장 인근 일산문화공원에서 구인․구직 상담은 물론 고양시의 다양한 일자리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찾아가는 일자리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에서 꽃도 보고 내 일(JOB)을 찾는 아름답고 행복한 추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월 16일에는 ‘청년드림JOB콘서트’, 5월 22일에는 ‘SEOUL FOOD Job Fair’가 열리는 행사장(KINTEX)에도 일자리버스가 현장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