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 기반 마련 나서는 경기도..2조 4천여 억 원 투입
첨단기술 기반 마련 나서는 경기도..2조 4천여 억 원 투입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4.2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계획 승인
광명시, 시흥시 일대 74만 평에 테크노밸리 조성 계획
광명시흥테크노밸리위치도. 사진제공 경기도
광명시흥테크노밸리위치도. 사진제공 경기도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 경기도가 광명시와 시흥시 일대에 첨단산업단지를 세울 예정이다. 경기도는 경기도시공사에서 신청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TV) 도시첨단산업단지계획을 승인했다고 4월 29일 밝혔다.

광명시흥 테크노밸리는 광명시 가학동과 시흥시 논곡동, 무지내동 일원 74만 평에 조성할 계획이다. 오는 2024년까지 2조 4천억원을 투입하는 테크노밸리에는 일반산업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유통단지, 배후 주거단지 등 4개 단지가 들어선다.

이 중 도시첨단산업단지는 경기도시공사가 453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 일원 약 15만 평 부지에 조성한다. 오는 2022년 조성 완료가 목표로 제조업 고도화를 위한 지식기반 서비스업 와 첨단 제조업 등 미래형 유망산업은 물론 기계, 자동차 부품 등 지역 기반산업 등이 유치 대상이다.

경기도는 공공임대단지를 조성해 저렴한 임대료로 창업을 유도하고 광명시흥 지역 영세 중소기업이 스마트 공장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도시첨단산업단지계획 승인에 따라 경기도시공사는 올 하반기부터 토지 및 지장물 조사 등 착공 전 보상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나머지 3개 단지의 주거기능을 담당하는 배후 주거단지는 올 상반기 중 사업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종수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이번 승인‧고시로 도시첨단산업단지를 포함한 3개 단지 보상절차가 올해부터 진행되는 만큼 멀지 않은 시일 내로 광명시흥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사업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