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설치형 6개월 특별 프로모션가 제공
그룹웨어 다우오피스, 클라우드 설치형 6개월 특별 프로모션가 제공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5.0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자사 그룹웨어인 다우오피스의 ‘클라우드 설치형’ 제품을 6개월간 특별 할인 프로모션가로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인 ‘클라우드 설치형’은 다우기술 IDC센터에서 운영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다우클라우드(DaouCloud)’에 다우오피스를 설치하여 함께 판매되는 제품이다.

다우오피스는 2017년 국내 최초로 월 과금 방식의 설치형 그룹웨어 제품을 출시했다. 초기에 모든 사용료를 한 번에 완납해야 하는 부담을 해소시키며, 월 신규 고객이 64% 성장해, 타 제품들과 차별화를 선보였다.

특히 무상 업그레이드까지 지원하며, 타 그룹웨어를 사용하다 다우오피스로 전환하는 고객사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객의 입장에서도 다우오피스 설치형을 도입함으로써 초기 도입 비용은 약 50% 줄이는 동시에, 사용한 만큼만 사용료를 지불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어 경제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번 프로모션 혜택이 주어지는 ‘클라우드 설치형’은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고객사 내부에서 별도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함에 부담을 느끼거나, 클라우드로 이전하여 운영을 시도하려는 기업들이 증가함에 따라, 클라우드에서 단독으로 그룹웨어를 설치하여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가격 정책에서도 변화를 꾀했다. 기존 다우오피스 사용료와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별도로 분리하여 과금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다우오피스 월 사용료에 클라우드 사용 비용까지 함께 포함시키는 것으로 가격을 개편하였다. 더불어 기존 물리적 서버에 다우오피스를 설치하는 ‘설치형’ 제품과 비교할 경우, 3년 간 약 64%의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어 경제적인 그룹웨어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에게 보다 추천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합리적인 월 사용료 이외에 1회성으로 납부해야 하는 비용에 대해서도 한시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500만원 청구되던 1회성 설치비가 100만원으로 줄어 초기 도입 비용을 보다 감소시킬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편의성 면에서도 장점이 눈에 띈다. 클라우드에서 바로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설치형’ 대비 도입 기간이 75% 감축된 1주일 이내 설치/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이미 사용중인 기간계 시스템(ERP, HR, CRM등) 연동 및 마이그레이션이 지원되고 있어, 기존 타사 구축형을 사용하던 기업들도 도입의 장벽이 없다.

다우기술 이호섭 팀장은 “전체 설치형 고객사 중 클라우드 설치형 고객사가 24%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특히 사내 인프라 운영 인건비에 부담을 느끼는 50인 이상 300인 이하 규모의 중소기업의 고객사 비중이 높다”고 말했다.

더불어 “클라우드 설치형은 다우클라우드 내 설치하여 지원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 및 보다 신속한 고객지원이 가능하며, 6개월간 진행되는 특별 할인 프로모션으로 서버 도입/유지 및 소요되는 도입기간 장기화로 인해 도입을 고민 중이었던 기업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품 및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우오피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이다.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 경영’을 펼쳐 나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