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ISC, 상담분야 HRD대표 거버넌스로 '우뚝'
상담ISC, 상담분야 HRD대표 거버넌스로 '우뚝'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5.14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계 주도 인적자원개발·실력중심사회 구현에 기여
산업 주도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거버넌스 '상담ISC'가 실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산업 주도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거버넌스 '상담ISC'가 실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상담ISC'가 상담분야 HRD 대표 거버넌스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산업계 주도 실력중심사회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상담ISC'의 향후 역할도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상담ISC는 고용노동부의 17개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중 하나인 상담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산업계 주도형 인적자원개발을 위해 지난 2016년 출범한 거버넌스다.

출범 이후 사단법인 전국고용서비스협회를 대표기관으로, 상담분야 내 인적자원개발과 실력중심사회 구축을 위한 다양한 역할 수행을 책임지고 있다.

상담ISC는 상담분야 내 산업과 인력문제에 대한 현황조사와 주요 이슈 발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산업인력 현황분석 ▲자율기획사업 ▲ NCS 개발·보완 ▲NCS 기반 자격개발 및 과정평가형 자격 확대 ▲일학습병행제 운영·지원 ▲NCS 기업활용 컨설팅 ▲이슈리포트 발간 등을 진행한다.

또한 상담ISC 참여기관으로 참여하는 이들에게 위원회 의사결정에 따라 ISC 운영 및 사업할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상담분야 내 주요 인적자원 관련 의사결정을 위한 운영위원회, 실무위원회 및 분야 별 분과위원회 참여를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4차 산업혁명의 태동으로 급변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을 비롯하여 직업의 입직·전환·은퇴 등 직업상담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상담ISC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상담ISC는 생애 각 단계에 놓인 사람들이 겪는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진단하고, 문제 해결을 통해 행복하고 인간다운 삶을 살도록 지원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있다.
 
상담ISC 참여문의는 상담ISC 사무국으로 문의하여 자세한 안내를 도움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