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소상공인 상생시장 조성나선 정부..업무협약 체결
대기업 소상공인 상생시장 조성나선 정부..업무협약 체결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5.1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대기업 상생 위한 업무협약 체결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확대
네이버 쇼핑 플랫폼 통한 기획전 개최 등 판매・홍보 지원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과 대기업 간 상생과 공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용은 사진과 무관함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과 대기업 간 상생과 공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소상공인과 대기업 간 상생을 위한 협업이 시작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과 대기업 간 상생과 공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월 13일 밝혔다.

부산에서 이루어진 이번 협약 체결은 박영선 장관이 중기부의 정책 철학으로 제시한 '상생과 공존'을 실천을 위한 첫 걸음이다.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네이버의 모범 사례를 소개하고 세 기관이 협력해 이를 더욱 확산해 나가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네이버는 2013년부터 파트너스퀘어를 설치해 현재 서울과 부산 등 전국 4곳에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창업·경영 관련 교육, 사진·영상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 및 장비 등을 제공하고 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약 38만명의 소상공인이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의 지원을 받았다. 네이버는 올해 중 서울 강북에 파트너스퀘어 2곳을 추가로 설치하고 2020년 이후에는 대전 등에 해당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협약을 체결한 세 기관은 네이버의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확대하고, 네이버 쇼핑 플랫폼을 통한 기획전 개최 등 판매・홍보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중기부의 소상공인 창업 교육과 파트너스퀘어 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해 제공하고 '소상공인 창업명인 100인에게 듣는다'(가제) 프로그램을 협력·제작하여 네이버 TV를 통해서도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들은 모바일 직불결제(제로페이) 홍보, 전통시장 정보검색 서비스 강화 등을 위한 협력도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