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지원 등 '신성장 동력 사업 네트워크 구축' 무료설명회 진행
전직지원 등 '신성장 동력 사업 네트워크 구축' 무료설명회 진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5.1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8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
신성장 동력 아이템 전국 네트워크 구축해 공동사업 방안 설명
재취업지원서비스·4차산업 인력양성 및 공급·플랫폼 구축 다뤄
아웃소싱타임스가 5월 28일 신성장 동력 사업 공동 네트워크 구축 관련 사업설명회를 연다.
아웃소싱타임스가 5월 28일 신성장 동력 사업 공동 네트워크 구축 관련 사업설명회를 연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와 현 정부의 비정규직 정규직화 정책으로 아웃소싱 산업은 악화일로를 걷고 있다. 더이상 기존의 아웃소싱 사업만으로는 기업 유지조차 어렵다는 것이 업계 내 관계자들의 의견이다.

아웃소싱 산업도 변화하는 시대에 뒤처지지 않을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이 절실하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아웃소싱 기업들이 방법을 몰라 기존의 사업을 유지하기 급급한 상황에 그치고 있다. 이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아웃소싱 기업들을 위해 아웃소싱 산업과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아웃소싱타임스가 특별한 무료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아웃소싱타임스가 주최하는 '신성장 동력 사업 전국 네트워크 구축 무료사업설명회'는 오는 5월 28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해당 사업 설명회에서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재취업(전직)지원 서비스 사업 및 교육사업'과 '4차산업 인력양성 및 공급사업', '플랫폼 구축 사업' 등을 소개하고 전국적 네크워크를 구축해 공동으로 사업화하는 방안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전달한다.

먼저 지난 4월 5일 '고용상 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 법률'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재취업(전직)지원 서비스 사업을 함께할 이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일정 규모 이상 기업에서 50세 이상 근로자 중 비자발적 퇴직,이직 예정자를 대상으로 재취업(전직)지원 서비스 제공이 의무화 됨에 따라 '아웃플레이스먼트'는 아웃소싱 산업의 또다른 기회가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아웃소싱타임스는 재취업(전직)지원 서비스 사업과 정부 정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시간을 갖고 비즈니스 모델 및 전국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전문 인력양성과 전문 인력 공급사업에 대한 네트워크 구축도 추진된다. 해당 사업설명회에서는 드론, 푸드크리에이터, 마술크리에이터 등에 대한 공동 사업 진행 방안과 창업, 교육 등을 연계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발굴한다.

이 밖에 다양한 플랫폼 구축 사업과 연계된 공동 협업 방안도 논의한다. 교육플랫폼 구축, 기업지원플랫폼 구축, 가사도우미 O2O 서비스 등 아웃소싱 산업과 연계된 플랫폼을 개발하고 함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해당 과정에서는 전국 각 지역의 교육장과 교육 강사, 교육프로그램 등을 어플로 앱으로 연계하거나 기업의 업무 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소화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에 대해 다룬다.

플랫폼 서비스는 변화한 산업 환경에 적합한 방식으로, 아웃소싱 산업과 다른 산업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고 공동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산업 발전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별도의 비용 발생 없이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단 선착순 15명의 교육생에 한해 진행된다.

인원제한이 있는 만큼 보다 많은 기업에서 사업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신청자격은 각 기업의 대표이사 또는 임원급으로 제한하며 기업당 1명의 접수가 가능하다.

참여자격 업체는 ▲교육업체 ▲전직지원서비스 업체 ▲창업컨설팅 업체 ▲사단법인 ▲매출 100억이상 법인업체 등이다.  참석 희망자는 참석 신청 전 회사소개서를 아웃소싱타임스 교육 관계자 이메일로 발송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