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제2핀테크랩 입주기업 모집 시작..5월 27일 마감
서울시, 제2핀테크랩 입주기업 모집 시작..5월 27일 마감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5.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핀테크랩 입주할 17개 핀테크 기업 5월 27일까지 모집
입주기업 대상 최대 2년 사무공간, 인큐베이팅, 투자유치 등 지원
선발기업의 30%는 해외 기업으로 선발.. 국내·외 핀테크 기업간 시너지 효과 기대
제2핀테크랩이 들어설 위워크 여의도역점
서울시가 제2핀테크랩 입주기업 모집을 시작했다. 사진은 제2핀테크랩이 들어설 위워크 여의도역점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서울시가 제2핀테크랩 오픈을 위한 막판 스퍼트를 시작했다. 서울시는 제2핀테크랩에 입주할 기업을 5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2핀테크랩은 7월 여의도에 문을 열 예정으로 이번 모집을 통해 총 17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유 오피스인 위워크 여의도역점 6층에 조성되는 제2핀테크랩에는 6인실부터 20인실까지 총 17개의 사무공간과 회의공간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창업 7년 이내 핀테크 기업 중 1억 이상 투자유치 실적과 연매출 1억 이상 직원 4인 이상 등의 조건을 충족하는 성장단계의 국내·외 기업이다.

선발기준인 기술 혁신성, 고용 인원, 투자유치 실적, 글로벌 진출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향후 금융산업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입주기업의 30%는 해외 핀테크 기업을 선발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5월 3일 런던 순방 중 아시아 진출을 준비하는 영국 핀테크 기업들을 만나 해외 기업의 서울 진출 및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를 진행한 바 있다.

입주 기업에게는 최대 2년간 독립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입주기간 동안 인큐베이팅, 멘토링, 국내‧외 금융사 네트워킹, 투자유치 컨설팅, 해외IR 등 기업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도 함께 준비돼 있다.

모집 공고와 관련 제출 서류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는 서울시 핀테크랩 운영사인 케이엑셀러레이터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