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피드 뜨는 이유 확인 및 관리 방법 제공
페이스북, 뉴스피드 뜨는 이유 확인 및 관리 방법 제공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5.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게시물이 표시되는 이유는? 신규 기능 추가
뉴스피드 노출 이유 및 팔로우 끊기 기능 일반 게시물로 추가 확대
페이스북이 뉴스피드 관리 신규 기능을 제공한다.
페이스북이 뉴스피드 관리 신규 기능을 제공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이 게시물이 내 계정에 뜨는 이유는 뭘까?' 사용자들의 궁금증과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페이스북 이용시 자신의 계정 뉴스피드에 게시물이 노출되는 이유를 밝혀주는 신규 기능이 추가된다.

페이스북이 5월 17일부터 '이 게시물이 표시되는 이유는(Why Am I Seeing This Post?·WAIST' 기능을 출시한다. 해당 기능은 사용자 계정에 노출되는 뉴스피드가 왜 추천됐는지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일반 게시물을 위장한 과도한 광고에 대해 사용자들이 불만을 토로하자, 페이스북 측이 사용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제시한 새로운 기능이다.

'이 게시물이 표시되는 이유는' 기능은 기존 페이스북 광고에만 적용돼왔던 기능을 일반 게시물로 확장한다. 사용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뉴스피드에 보이는 게시물이 자신의 계정에 노출 된 이유를 추적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이 제공하는 정보는 ▲뉴스피드에 특정 게시물이 뜨는 이유 ▲게시물이 나타나는 순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뉴스피드에 표시되는 내용 관리 등이다.

페이스북 측은 뉴스피드에 특정 게시물이 노출되는 이유는 친구나 페이지, 그룹 등에서 오는 게시물과 이용자의 소통 빈도와 동영상, 사진, 링크와 같은 특정 유형에 대한 반응, 게시물 자체의 인기도 등에 영향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또 이 기능을 통해 '먼저보기', '30일 동안 게시물 숨기기', '팔로우 취소' 등 옵션으로 콘텐츠 노출을 사용자가 직접 세부 관리할 수 있다. 페이스북 측은 사용자에게 뉴스피드에 대한 통제권을 추가적으로 부여해 사용자들의 이용 만족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