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여성새일센터, 제약바이오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과기여성새일센터, 제약바이오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05.2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실무중심의 실습교육을 132시간 제공
2018년 수료생들은 제약바이오 분야 기업과 공공 및 민간연구소에 80%가 취업
제약바이오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제약바이오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과기여성새일센터)는 미취업·경력단절 이공계 여성 대상 '제약·바이오 분자진단 전문 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5월 2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운영된 본 교육과정은 수강생의 전문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6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되는 교육기간동안 총 222시간 이론과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한국폴리텍대학 등 전문실습기관과 연계하여 실습교육을 강화하였다.

분자진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실무중심의 실습교육을 132시간 제공한다. ▲세포주 배양 관리 ▲분자진단소재개발 ▲분자진단 기기분석 I (HPLC, LC/MS-MS, GC, ICP-OES/MS ) ▲분자진단 기기분석 II (PCR, RT-PCR, FPLC, ELISA) ▲진단용 샘플 처리 등의 실습은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수준의 전문인력을 목표한다.

2018년 수료생들은 바이넥스, CJ제일제당, 삼천당제약, 아주대병원, 대화제약, 아주약품 등 제약바이오 분야 기업과 공공 및 민간연구소에 해당분야 전문인력으로 채용되는 등 전체 수강생 중 80%가 취업에 성공했다.

권지혜 센터장은 “보건의료분야는 치료에서 예방중심으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분자진단은 체외진단기술 중 진단의 정확도가 높아 빠른 시장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해당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여성인력이 시장에 조기 진입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교육을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올해에는 20명 교육생을 선발하여 전문 교육 외에도 현직전문가와의 직무특강, 제약바이오 유관기관 탐방, 재직자와의 멘토링, 이력서 및 자소서 클리닉, 관련 세미나 등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5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는다. 교육 문의는 전화 또는 메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