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마감임박.. 6월 4일 모집종료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마감임박.. 6월 4일 모집종료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5.2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생적 지역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5월 2일부터 모집 진행중.. 6월 4일 마감
총 20억원 R&D지원, 지방비(20%이상 매칭)로 IP컨설팅,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사업추진체계. 자료제공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추진체계. 자료제공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산업통상자원부가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방자치단체 담당자, 지역 소재 중견기업인을 대상으로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 설명회를 5월 2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업 추진배경, 일정, 기업 선정 조건 등을 안내했다. 향후 홍보자료 제작 및 배포 등을 통해 사업 홍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은 19년 신규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역 혁신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대표 중견기업의 선정 및 집중육성을 통해 ▲지역 핵심산업 견인 ▲양질의 지역 일자리를 창출 ▲지역 중소기업 선도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생적인 지역 혁신생태계를 조성해 나가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산업부는 지역대표 중견기업의 종합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자체 추천을 필수요건으로 하고 지역별 국가혁신클러스터 참여기업에 대해 가점을 부여하는 등 지역 산업정책과 부합하는 중견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게는 최대 연 4억원(국비) 규모의 R&D를 2년간 지원하고 지방비 매칭(국비의 20% 이상) 재원으로 특허 컨설팅(6000만 원), 스마트공장 시스템 구축(1억원)을 지원한다.

또 KOTRA 수출지원사업 등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시책들을 연계하여 기업의 종합적인 경쟁력 제고를 유도할 계획이다.

지역대표 중견기업 육성사업은 5월 2일부터 공고를 통해 지자체 추천을 받은 기업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6월 4일 마감된다. 지원 마감 후에는 6월 중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6월말 신규과제를 확정할 계획이며 사업의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