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지역교류 프로젝트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최대 1억 지원
청년지역교류 프로젝트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최대 1억 지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5.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청년문제 해결 및 청년지원 위한 프로젝트 사업 진행
대표자가 청년인 법인, 기업, 단체 대상 추진
서울시가 2019년 청년지역교류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서울시가 2019년 청년지역교류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시가 청년 실업률 해소 등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함께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서울시는 '2019년 청년지역교류 프로젝트 지원사업 - 연결의 가능성' 사업 계획을 밝히며 오는 6월 7일까지 해당 사업에 참여할 프로젝트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행은 7월 부터이며 서울시는 당 사업에 3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지역과 세대를 넘나드는 새로운 사업 기획을 위해 준비된 것으로 지역내 국지적 문제해결을 넘어 '그린뉴딜', '커뮤니티뉴딜' 등 지속가능한 청년지역교류 모델을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청년지역교류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서울과 지역청년의 다양한 기회 창출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시범사업이다. 청년지역교류 프로젝트 지원사업 참여단체 공모는 대표자가 만 19세 이상 에서 39세 미만에 해당하는 청년이어야 하며 서울과 지방의 법인, 기업, 단체 등 2개 이상이 컨소시엄 형태로 공동 응모해야 한다.

모집기간은 6월 7일까지 15일간 진행되며 양식을 작성해 담당자에게 이메일 접수로 진행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총액 3억 원이며, 지원분야는 ▲지역조사 등 리서치형 ▲프로젝트 추진 액션형 등 2개 유형으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리서치형은 최대 5000만 원, 액션형은 최대 1억 원의 지원금을 차등 지급한다.

선정 대상자와 지원 금액은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지원금 외에도 선정된 법인, 기업, 단체는 현장지원 컨설팅과 사회적 자원 및 지역 연계,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시 김영경 청년청장은 "연결의 가능성은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과 세대를 넘나드는 새로운 사업"이라며 "이 사업을 통해 커뮤니티 뉴딜, 그린뉴딜 등 지속가능한 청년지역교류 모델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5월 30일 목요일 15시 서울특별시 청년청에서는 당 사업과 관련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2019년 청년지역교류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목적 및 지원분야와 절차, 규모 등에 대한 상세 안내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