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벤처협회, 중·장년 시니어 창업지원 위한 ‘디딤터’ 오픈
시니어벤처협회, 중·장년 시니어 창업지원 위한 ‘디딤터’ 오픈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05.2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 3모작 중 창업으로 2모작에 도전하는 중·장년 시니어 지원
시니어창업허브 디딤터 개소식 모습
시니어창업허브 디딤터 개소식 모습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중·장년 시니어의 창업을 지원하는 민간 주도 창업공간이 문을 열었다. 시니어창업허브 ‘디딤터’는 인생 3모작 중 창업으로 2모작에 도전하는 중·장년 시니어를 지원한다.

시니어벤처협회는 23일 서울 광진구에 시니어창업허브 ‘디딤터’를 열었다. 60여평 규모에 강의실, 1인 창업자 공유사무실, 커뮤니티공간 등을 갖추고 있으며 지역 내 중장년 시니어 창업의 중심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우수한 인재  활용과 건강한 사회 및 경제를 위해 중장년 시니어의 적극적 활용에 필요하다.  그런 관점에서 조기 퇴직자가 증가하고 고령화 사회가 가속회되면서 시니어의 오랜 업무경험과 인적자본 등을 기반으로 한 '시니어 창업' 생태계가 더욱 중요하다.

중장년 시니어는 이미 중간관리자 이상의 경험으로 사업관리나 위기관리 능력이 확보되어 있고 오랜 직장 생활을 통해 사업에 힘이 될 '인적자본' 또한 풍부하여 사업의 성공가능성 및 사업생존력이 크다. 창업 후 사업 가능성이 있을 때 투자에만 의존하는 청년창업과 달리 중장년 시니어는 '자기자본' 투자를 통해 사업 안정화 및 확장이 가능하다.

시니어창업허브 ‘디딤터’는 도전하는 중장년 시니어가 기술 및 서비스 분야 창업에 도전하도록 창업 교육부터 창업 보육은 물론 투자 및 성장까지 창업 생태계 전 생애에 걸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중장년 시니어 창업자가 포화상태인 골목상권 자영업이 아닌 오랜 업무에서 축적된 기술이나 경험을 초기 창업시장에서 제대로 경쟁하게 도움을 주고 사업 아이디어를 제대로 사업화 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시니어창업허브 ‘디딤터’는 이번에 개설하는 ‘디딤터’ 광진을 시작으로 ‘디딤터’ 종로, ‘디딤터’ 강남, ‘디딤터’ 대구 등 전국 단위로 공간을 확대하고 창업 교육, 지원, 보육을 위한 표준화된 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신향숙 회장은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도 창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골목상권 자영업 시장에서 시행착오를 하는 퇴직자가 많다. 오랜 업무 경험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그를 사업화하는 과정을 돕는 시니어 창업의 중심이 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