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비컨설팅, 올해 인재파견지도사 최다 합격자 배출
제이앤비컨설팅, 올해 인재파견지도사 최다 합격자 배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5.31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명 응시에 21명 합격, 수석 합격자 배출은 덤
물심양면 지원 이수연 대표 “모든 공은 직원들 몫이죠”

 

제이앤비컨설팅 이수연 대표는 이번 시험 성과의 공을 직원들에게 돌렸다.
제 16회 인재파견지도사 자격시험에서 최다합격자를 배출한 제이앤비컨설팅의 이수연 대표는 시험 성과의 공을 모두 직원들에게 돌렸다.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시시각각 다변화하는 산업 속에서 한 기업이 20년 이상 자리를 지키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한 해 동안 많은 기업이 폐업하고 다시 생겨나는 아웃소싱 산업 속에선 더욱 그렇다. 

여러 풍파 속에서도 굳건하게 창립 21년을 이뤄낸 제이앤비 그룹은 아웃소싱 대표 기업이다. 제이앤비그룹은 '무한 경쟁력', '감동의 서비스', '아름다운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HR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매해 20여명의 직원들이 인재파견지도사 자격시험에 응시하게 된 까닭도 직원들의 전문성 함양이다. 

올해 치러진 제 16회 인재파견지도사 자격시험에 제이앤비그룹은 총 29명에 이르는 직원들이 응시, 21명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다 응시, 최다 합격자 배출부터 수석 합격자 배출까지 제이앤비그룹은 모든 타이틀을 거머쥐며 전문 아웃소싱 기업이라는 입지를 단단히 했다. 

제이앤비그룹의 이수연 대표는 이번 시험 성과를 직원들 앞으로 돌렸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일궈낸 결과라는 것. 

이 대표는 "시험 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효율적인 인력 관리 등의 내용을 전문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 시험에 응시한 직원들이 많았다"며 "경영지원부서도 자신의 업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잡매니저의 업무를 이해하고 소통하기 위해 시험에 응시했다"며 아낌없는 칭찬을 보냈다. 

직원들의 자발적인 노력에 제이앤비그룹과 이수연 대표는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며 화답했다. 합격자에게 응시료를 전면 지원하고, 자격수당 20만원을 지급하며 참여 동기를 높인 것이 대표적이다. 

단순히 합격 수당을 위한 자격 취득으로 끝나지 않도록 '교육의 품격'을 높이는데도 주력했다.
인재파견지도사 자격시험 대비 공식 교육에 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사내 자체 교육을 열었다. 지방에 있는 지사 직원들을 위해서 자체적으로 교제를 제작해 제공하기도 했다. 

경험 부족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실무 분야는 인재파견지도사 자격 취득 경험이 있는 선배가 직접 족집게 과외로 나서며 응시자들의 공부 의욕을 고취시켰다. '최다 합격자 배출'이라는 타이틀 이면에 제이앤비그룹의 노력을 알고 나면 이러한 타이틀이 당연스럽게 받아들여진다. 

한편, 제이앤비그룹은 인재파견지도사 자격시험 응시 외에도 전문성을 갖춘 아웃소싱 기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체 교육을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다. 제이앤비그룹 이수연 대표는 "매주 목요일마다 사내 강사와 외부 초청 강사를 통해 직무와 직급에 맞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실제 업무에 필요한 노무 관계 법령, CS 교육, 마케팅 교육 등 임직원들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근로자 파견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잡매니저가 많아져야 파견근로자의 권익 보호와 안정된 근로환경 보장이 가능하고, 이용 기업은 품질 높은 서비스를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이수연 대표의 말속에는 기업과 근로자 모두가 상생하는 미래가 담겨있다. 이어 "고객사와 근로자가 모두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아름다운 제이앤비그룹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이앤비그룹의 인재파견지도사 합격자 최다 배출은 미래를 위한 작은 시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