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일자리 정보가 한 자리에?... 항공취준생들 모여라!
항공 일자리 정보가 한 자리에?... 항공취준생들 모여라!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6.0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일자리 민관합동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개최
6월 3일 부산, 6월 5일 광주, 6월 11일 제주 순차적 진행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등 8개 항공기업 참여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국토교통부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국토교통부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국토교통부가 지방에 거주 중인 항공 취준생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국토교통부는 한국공항공사,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부산, 광주, 제주 3개 지역에서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월 3일 밝혔다. 

8개 항공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설명회는 6월 3일 부산, 6월 5일 광주, 6월 11일 제주에서 각각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참여기업으로는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항공우주산업,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이 있다. 

먼저 채용 설명회에서는 참여기업 인사팀 관계자들이 하반기 공개 채용계획에 대해 안내하고채용 면접 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Tip, 기업 선호 인재상, 대내외 이슈사항 등 실제 면접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채용 설명회 후에는 최근 입사한 사무직, 조종사, 정비사, 객실승무원 등 10여 명(분야별 2~3명)의 취업 관련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들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준비 과정부터 입사 시까지의 노하우와 생생한 취업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 사항은 전화와 항공일자리 포털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앞으로 수도권과 지역 간 채용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