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방미인 뽐내는 토탈 인재서비스 전문기업 스탭스
팔방미인 뽐내는 토탈 인재서비스 전문기업 스탭스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6.0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국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
HR서비스 전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노하우 돋보여

스탭스(대표 박천웅)는 1998년 창립 이래 복리후생, 인사 업무대행, 총무 부분 서비스 제공을 기점으로 차별화된 운영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아웃소싱 및 채용대행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차별적 경쟁력 있는 인재서비스 대표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 인재 서비스 기업으로 정부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으며, 올해는 기존 사업 강화 및 신사업 적극 추진으로 사업 간 시너지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1998년부터 2008년까지 종합 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서 기반을 구축했다면, 10주년 이후부터는 그 동안 사업을 해오며 갖추게 된 인재 육성 및 기업 발굴 노하우, 전국적 인프라를 기반으로 취업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가장 적합한 회사를 찾아 최적의 매칭을 시켜주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스탭스는 취업지원 업계에서도 가장 취직을 잘 시키는 회사, 고객이 필요로 하는 인재로 가장 빠르게 육성하는 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굳힐 수 있었다. 그 결과 고용노동부 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 대학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지원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성과를 보이며 업계 최고의 위치를 구축하였다. 

2019년 이후 스탭스의 지향점은 다음과 같다. 기존에 하고 있는 일을 더 잘하는 것도 물론 지속하겠지만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 맞춰 신사업을 도모하고 시너지를 창출해 경쟁력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탭스는 종합인재 서비스 기업이자 인력육성 및 취업지원에 이르는 인프라를 갖춘 기업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여 현재는 소비자 맞춤형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지향적인 자세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물류사업을 시작하는 등 철저한 사전준비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해나가고 있다. 준비된 인재로 육성하여 취업에 성공시키는 일 뿐만 아니라 입사 후 성공적으로 직장생활을 유지하는 것까지 프로세스화하여 토탈 인재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

박천웅 대표
박천웅 대표

또한 스탭스는 사회공헌을 중요한 기업 가치로 삼고 있다. 취약계층의 취업과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일에 기여하고, 항상 어려운 사람의 편에 서서 그들을 위해 우리가 도울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실천할 것이다. 또한 내부적으로 인재화연구소를 활성화하여 회사의 미래를 준비함은 물론 업계가 나아가야 할 길을 먼저 열어가고자 한다. 나부터 먼저 끈기있게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고객의 가성비와 더불어 가심비까지도 맞출 수 있는 인재서비스 대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