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아웃소싱서비스 분야 독보적 경쟁력 갖춘 한국에스웨이
호텔 아웃소싱서비스 분야 독보적 경쟁력 갖춘 한국에스웨이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6.11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한국 HR서비스 10대 대표기업]
“16년의 창조경영, 100년의 미래경영” 박차

국내 호텔 아웃소싱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인 한국에스웨이(대표 조구현)는 2년 연속 ‘일자리창출 경영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으로 ‘창조경영 및 미래경영’의 경영이념 가치를 실천해 온 기업이다.

한국에스웨이의 경쟁력은 고객사 서비스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혁신적인 현장운영 프로그램 개발과 지속적인 실천에 있다. 한 예로 수년째 전국 모든 사업장에 도입해 운영 중인 ‘소사장제도’는 현장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만족서비스 성과를 높여 결과적으로 기업 가치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져 왔으며 이는 한국에스웨이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특급호텔들이 수년간 NCSI평가에 상위(1위, 2위, 3위 등)를 차지하는 등의 성과로 검증되고 있다. 

이러한 결과에 대한 보상은 사업장을 관리하는 소사장과 관리자들에게‘성과급’으로 배분해 줌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한국에스웨이는 본사 및 사업장의 우수한 직원들의 역량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자체개발한 인재개발 프로그램인 LG-SEM 프로젝트(직무능력-고객안전/보호-서비스상승-1인다역화)를 성공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직원들의 역량을 동종업계 최고 수준에 오르도록 하는 성과를 가져왔다

특히 아웃소싱업계 최초로 국내 5성급이상 특급호텔의 현관서비스, 도어서비스, 발렛서비스 분야에서 최고의 특급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호텔업계 아웃소싱서비스분야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기업이다.

한국에스웨이는‘인간존중, 고객중심, 인재경영’의 회사 경영이념을 실천해 왔으며 특히 청장년 실업문제의 현실을 직시하고 ‘청장년, 소외계층,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관리팀을 별도로 운영하는 등 일자리 창출과 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 창출과 청장년 실업문제 해결에 일조하기 위해 국방부 국방전직교육원, 국가보훈처서울지청 취업지원센터, 중앙대학교, 가톨릭 관동대학교 등과 MOU를 체결하고 청년 채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더불어 분담하기 위해 탄력근무제도, 육아휴직, 연차보장 등의 제도를 선도입하여 실행함으로써 아웃소싱산업 내에서도 ‘혁신기업’, ‘선도기업’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조구현 대표
조구현 대표

한국에스웨이 조구현 대표는 “아웃소싱 기업은 ‘일자리창출 산업의 최일선’이라는 각오로 청장년 일자리 해소와 경력단절 구직자들의 실업난 해소, 국가에 봉사하고 전역하는 전역간부들의 제2의 도전을 위해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개발하고 그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