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19일 청년 취업박람회 개최…119명 채용 예정
성남시, 19일 청년 취업박람회 개최…119명 채용 예정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6.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밀집 산단 현장에서 여는 첫 행사 의미 더해
AI(인공지능) 면접 부스장,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 운용
성남시가 19일 오후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12층 대회의실에서 ‘청년 취업박람회’를 연다.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지역 기업과 청년들을 연계하고 취업을 독려하기 위한 취업박람회가 개최된다. 성남시는 6월 19일 오후 2시 중원구 상대원1동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12층 대회의실에서 ‘청년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역 청년들의 채용 면접과 취업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려고 중소기업이 몰려 있는 산단 현장에서 여는 첫 행사다. 이날 모두 40개 기업이 119명을 채용한다. 

구인 기업은 여의시스템, 엘케이테크넷, 코오인사이트, 네오스마트, 인베니아, 탑시스템, 디씨앤씨에이, 유니마크, 오큐텍 에이치비티, 바이오옵티스, CJ씨푸드, 굿투베이크, 제니엘시스템 등이다. 소프트웨어 개발, 정보통신, 의료기기, 제조 바이오, 건설,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에서 일할 사람을 채용할 예정이다. 

일자리를 찾는 청년은 행사 당일 이력서를 가지고 기업 부스를 찾아오면 된다. 이날 박람회장엔 500여 명의 구직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면접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AI(인공지능) 면접 부스장이 설치 운영되고,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이 이뤄진다. 

한편 취업박람회가 열리는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은 하이테크밸리에 입주한 3368개 업체와 4만 2256명 근로자의 생산 활동과 후생 복지 등을 관리·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