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컴-대한직업평생교육원, 상담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제이비컴-대한직업평생교육원, 상담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06.1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상담 서비스 품질향상과 상담사 역량강화 협력키로
상담인적자원위원회와 업무협약 사진
상담인적자원위원회와 업무협약 사진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지난 14일 제이비컴과 대한직업평생교육원은 상담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직업상담 서비스 품질향상 및 상담사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상담 서비스 종사자들의 상담지원 시스템 및 실력 현장중심의 상담역량체계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하여 상담분야의 발전이 취업률 향상과 나아가 장기근속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교류, 협력, 지원을 약속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

상담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상담분야가 사회적 약자들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각종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가치 지향적 산업이라 보고 다양한 곳에서 인적자원개발체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상담분야 전략분야 발굴은 물론 NCS개발 및 보완, 상담분야 산업인력현황분석, 일학습병행제 운영과 지원 등의 활동을 주로 하고 있다.

대한직업평생교육원은 구직자들에게 정부지원 직업훈련을 제공하는 교육원으로써 직업상담사 양성교육을 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본 협약을 통해 직업상담사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하기로 약속하였다.

충청북도 내 청년 및 시니어 구직자들의 취업과 진로를 위한 여러 사업을 중점적으로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가진 취업컨설팅 전문기업 제이비컴은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와, 노인인력개발원 시니어인턴십 등 정부지원 일자리사업과 교육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부터 직업상담, 전직지원상담 분야의 일학습병행제를 실시한바 있다. 제이비컴의 신의수 대표는 “상담분야의 중요성과 상담사의 역량개발을 위한 지원과 진로 취업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