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운영할 민간훈련기관 모집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운영할 민간훈련기관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6.2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까지 참여접수 진행..훈련비 및 인증평가 시 가점 등 혜택 부여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 일부 혼합훈련 과정 운영 가능한 기관 대상
고용노동부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에 참여할 훈련기관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에 참여할 훈련기관을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해 온라인을 통해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현장 맞춤형 실습 교육을 진행하는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을 운영할 훈련기관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올해 10월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개통을 앞두고 이를 활용한 시범사업에 참여할 훈련 기관을 찾는다.

이번 시범사업은 오프라인 훈련 위주로 진행됐던 국가 기간산업 및 전략산업 직종 훈련에 원격 온라인 훈련을 결합해 혼합 훈련 과정을 운영하고자 하는 민간 훈련 기관을 선발한다.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훈련 기관은 온라인평생교육원이 개발 또는 보유한 콘텐츠인 공공 전자학습을 무료로 활용해 혼합 훈련 과정을 설계할 수 있다. 공공 전자학습 콘텐츠는 국가직무능력표준 대분류 24개 중 정보통신, 기계, 정기·전자 등 9대 기술·공학 분야 콘텐츠 400여 개의 과정에 이른다.

또 참여 훈련기관에는 온라인평생교육원이 훈련기관에 맞춤형 상담도 지원하며, 훈련기관으로 최종 선정될 경우 ▲원격 훈련 운영 시간에 대해 별도의 훈련비 지원 ▲훈련생 내일배움카드 발급 시 상담 기간 최소화 ▲훈련 기관 인증평가 시 가점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모집 및 선정기간은 10월 초까지 진행되며 훈련과정 (개설)유효기간은 훈련과정 적합 판정일로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다. 운영회차는 훈련 시작일 기준으로 연간 2회로 제한된다.

훈련에 참여하는 민간훈련기관은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시행령 제12조에 따른 시설 또는 기관 중 집체 훈련 기관 인증평가 등급을 보유하고,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사업의 운영실적이 있어야 한다.

또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을 통해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의 일부를 원격 훈련 콘텐츠를 활용해 혼합훈련 과정으로 운영 가능해야 하며, 신청하고자 하는 실시가능직종 및 과정 운영에 활용할 훈련 교·강사가 HRD-Net(심사평가시스템)에 사전 등록되어 있어야한다.

아울러 시범사업의 효과성 연구 및 품질 관리 등을 위해 월 1회의 모니터링 및 훈련성과 자료 제출 등에 협조해야한다. 이 밖에 신청 서류 서식 및 자세한 정보는 고용노동부, 온라인평생교육원,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6월 28일 금요일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진행하는 설명회 참여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