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산업협회, 과천과학관과 손잡고 드론대중화 공동전선 구축
드론산업협회, 과천과학관과 손잡고 드론대중화 공동전선 구축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6.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0일, 국립과천과학관 미래실서 MOU 체결
무인이동체 대회 등 다양한 협력 방안 도출
드론산업협회와 국립과천과학관은 6월 20일 협력양해각서 체결을 진행했다. 사진제공 국립과천과학관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국내 드론 산업 발전을 견인하고 있는 한국드론산업협회가 드론 대중화를 앞당기기 위해 국립과천과학관과 손잡고 공동전선을 구축했다.

드론산업협회는 6월 20일, 국립과천과학관 미래실에서 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드론 산업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개최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국내 드론 산업 발전을 이끌고 있는 양 기관의 이번 MOU 체결로 드론 산업 대중화를 위한 초석이 마련됐다는 평가다. 양 기관은 앞으로 드론 비행의 원리, 플라잉 코딩 등 드론 관련 교육과정 및 일반인들이 직접 드론을 제작하고 운영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와 함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무인이동체(UMV)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관련 분야 종사자들 간의 교류・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무인이동체 대회’도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드론산업협회는 국내 드론 산업발전을 위한 연구개발(R&D), 정책개발, 홍보 등을 수행하기 위해 2013년 설립된 비영리 법인으로서 드론 제작사 등 97개 회원사로 구성되어있다.

국립과천과학관 배재웅 관장은 “드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인력 양성 등 드론 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는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