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아카데미,아웃소싱 신입 및 초급관리자 대상 실무 교육 7월 24일~25일 진행
아웃소싱아카데미,아웃소싱 신입 및 초급관리자 대상 실무 교육 7월 24일~25일 진행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7.03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견법·4대보험 실무 등 올해 바뀐 노동법 및 합법적 아웃소싱 방안 다뤄
채용에서 퇴사까지 도급 및 파견근로자 인사관리실무 핵심 내용
계약서·견적서 작성 실무부터 구직자 상담 및 인터뷰스킬·인력 수급 방안도
이틀간 각 3과정씩 총 6과정 구성을 통한 디테일한 실무 강의 실시
아웃소싱타임스가 아웃소싱 신입,초급관리자 실무 과정..전문아웃소싱을 위한 필수코스 교육을 실시한다.
아웃소싱타임스가 아웃소싱 신입,초급관리자 실무 과정..전문아웃소싱을 위한 필수코스 교육을 실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최근 몇년간 최저임금 인상과 연차휴가 개정 등 인사노무관련 이슈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주 52시간제가 도입되며 기업들의 근로형태나 업무환경에 대대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 같은 근무환경의 대격변은 많은 아웃소싱 기업들을 고민에 빠져들게 만들고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근로기준법과 임금 관련 문제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아웃소싱 기업 관리자들의 업무 전문성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효율적인 인력관리를 위한 고도화된 실무지식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국내 유일 아웃소싱 뉴스 플랫폼 아웃소싱타임스는 이러한 기업들의 고민 해결을 돕기 위해 24년간의 아웃소싱 노하우를 녹여낸 '아웃소싱 신입,초급관리자 실무 과정..전문아웃소싱을 위한 필수코스'교육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총 6개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10분까지 진행되는 교육 첫날에는 총 3개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진다.  먼저 1과정에서는 근로자파견제도의 이해와 합법적 도급방안을 주제로 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이 시간에는 ▲근로자 파견제도의 개념 ▲파견법의 주요구성 및 내용 ▲파견사업 인허가의 절차와 허가유지를 위한 주의사항 ▲파견사업주와 사용사업주가 지켜야 할 파견법의 기본내용 ▲파견사업주 및 실무자가 자주 실수하는 실무업무들 ▲파견 근로자 진정(고소)의 주요내용과 대응방안 ▲불법파견의 판단기준과 사업주들이 자주 실수하는 내용들 ▲파견법 위반시 처벌과 최근사례들 ▲개정 비정규직법 주요 내용 ▲비정규직법 시행령 예상 시나리오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지는 2과정에서는 4대보험 관련 실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강의에서는 ▲산업재해보상보험법 ▲고용보험법 ▲국민연금법 ▲국민건강보험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첫날의 마지막 시간인 3과정에서는 채용에서 퇴사까지 도급 및 파견근로자 인사관리실무에 대한 강의가 기다리고 있다. 이 과정에서는 ▲비정규 근로자의 고용형태 ▲채용을 둘러싼 법률문제 ▲시용기간을 둘러싼 법률문제 ▲근로계약과 근로조건의 결정을 둘러싼 법률문제 ▲취업규칙을 둘러싼 법률문제 ▲임금(상여금)을 둘러싼 법률문제 ▲근로시간을 둘러싼 법률문제 ▲시간외근로, 휴일근로를 둘러싼 법률문제 ▲휴일과 휴게·휴가를 둘러싼 법률문제 ▲인사이동, 징계, 퇴직·해고를 둘러싼 법률문제 ▲연봉제와 관련한 법률문제 교육이 진행된다.

둘째 날 역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10분까지 촘촘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첫째 시간에는 4과정인 계약서·견적서 작성 실무 강의가 진행된다. 이 시간에는 아웃소싱·근로자 파견계약의 특성, 근로자파견계약의 체결과 주요 구성내용 등의 내용을 짚어주는 계약서 관련 실무와 직접·간접 노무비 항목 및 법률적 요건, 서비스수수료 산정방법 등의 내용 다루는 견적서의 기본구성을 위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5과정에서는 구직자 상담 및 인터뷰스킬·인력 수급 방안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강의는 ▲전화상담 ▲방문자상담 ▲입사지원서 작성 및 입사서류 작성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요령과 체크 포인트 ▲면접평가표 구성 및 작성 ▲사용회사 면접 ▲면접 사후관리 ▲ 프로세스 등에 대해 짚어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틀에 걸친 교육의 마지막 시간인 6과정은 성공하는 제안서 작성 노하우와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전수하는 시간이다. 과정 내용을 살펴보면 ▲제안서 기획회의 및 제안서 디자인 준비 ▲제안서 제작 노하우 ▲성공적인 Presentation ▲Presentation의 3요소 ▲Presentation의 흐름 등에 대해서 다루는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문의사항과 상세한 모집 내용은 아웃소싱타임스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교육의 기획담당자는 "이번 교육이 실무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여러 관리자분들의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