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직업 전문인력·중장년 재취업교육 등 공동 교육사업 전국 네트워크사 모집
신직업 전문인력·중장년 재취업교육 등 공동 교육사업 전국 네트워크사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8.0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비즈니스 전국 네트워크 사업 - 교육사업]
4차산업 인재양성 및 인력공급·재취업지원서비스 및 창업 교육 부문
교육장 공유 O2O 사업 외 아웃소싱 공동교육센터 설립 논의
지역별 네트워크 구축 통해 부담 및 비용↓ 성공 가능성↑
아웃소싱타임스가 각종 교육사업을 함께 할 전국 네트워크 참여 기업 및 단체를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가 각종 교육사업을 함께 할 전국 네트워크 참여 기업 및 단체를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4차 산업혁명이 불어닥치며 전 산업에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변화는 산업의 구조, 역할뿐 아니라 고용시장과 채용,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등 다양한 방면에서 작용 중이다. 많은 기업들이 적자생존을 위해 새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템이 필요한 시점이다.
 
아웃소싱 산업도 그 속에서 예외가 될 수 없다. 로봇, 인공지능 등 신기술 확산 속에 아웃소싱 산업도 시대의 흐름을 먼저 파악하고 편승해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특히 향후 새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은 필수불가결하기 때문에 선도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삼을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아웃소싱타임스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뉴비즈니스 전국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전문 인력 및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교육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뉴비즈니스 전국 네트워크 사업은 각 기업들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는 것에 대한 지원과 위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비즈니스에 도전하기 앞서 홀로 부담해야 하는 비용과 사업 계획을 양분하고 발전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사업 전국 네트워크 모집 요강에 따른 주요 사업 아이템은 ▲4차 산업 인재 양성 및 인력 공급사업 ▲5060 신중년 대상 재취업 및 창업교육 ▲경비 시설관리 등 아웃소싱 부문 정부 사업 대상 '아웃소싱 공동 교육 센터' ▲교육장 공유사업(O2O 서비스) 등이다.

위 아이템들은 글로벌 시장 속에서 반드시 요구되는 내용 또는 정부가 주력할 것으로 예측되는 내용들로 차후 교육시장의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는 부문들이다.

정부는 전기·자율차, 로봇, 바이오헬스 등 12대 신산업을 선정하고 2025년까지 38만 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12대 신산업에 연관된 신설 직종을 포함한 신산업 육성 방침을 발표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 등 각종 정책을 마련 중에 있다.

또 저출산 및 고령화를 대비한 노년플래너와 증가하는 펫코노미족을 겨냥한 반려동물 행동 상담원 등 미래를 이끌어 갈 새로운 직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중 5060 세대를 대상으로 한 신중년, 재취업지원서비스는 법안 마련을 통해 2020년 5월부터 일부 기업을 대상으로 의무화되며 더 큰 교육시장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교육사업 전국 네트워크는 이와 같은 아이템들에 대해 ▲평생교육원 네트워크 구축 ▲지역별 사업 ▲공동 브랜드화 ▲지자체 및 지역공공 협단체 활용 ▲B2C를 통한 민간시장 창출 ▲고부가가치 교육 차별화 등의 공동 사업을 운영할 기업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

아울러 네트워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업 방식을 검토하고 교육과 취업을 연계한 차별화를 통해 고품질 교육을 생산하는 데 목적을 둔다.

사업은 각 권역별로 1개사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지역별 네트워크사가 그 지역에서 해당 사업을 총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사업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아웃소싱타임스 뉴비즈니스 전국 네트워크 사업 담당팀으로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서도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