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민주노총 총파업..국민 불안 가중 우려” 입장 밝혀
고용노동부 “민주노총 총파업..국민 불안 가중 우려” 입장 밝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7.1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7월 18일 최저임금개악 규탄 등 총파업 실시
고용노동부 "일본 수출규제 등 국가 경제 혼란..대화로 풀어야"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가 앞서 민주노총이 예고한 7월 18일 총파업에 대해 국민 불안 등의 우려를 표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7월 14일 오전 11시 민주노총의 총파업 등 최근 노동현안을 살피는 긴급 주요 간부회의를 열고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압박 등 국내외로 경제적 여건이 좋지 못한 상황에서 민주노총의 총파업까지 겹치며 국가 경제 손실과 국민들의 불안을 우려한 것이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민주노총이 예정하고 있는 총파업이 국민들의 불안과 우려를 가중시키지 않도록 자제해달라"는 당부의 목소리를 전했다. 이어 "우리 사회가 당면한 여러 가지 노동현안에 대해 노사 모두 조금씩 양보하고 대화를 통해 합리적인 해법을 찾아야한다"며 "노조활동이 법의 테두리 내에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고 거듭 강조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은 지난 주 최저임금위원회가 결정한 2020년 최저임금 8590원에 불복하고 문재인 정부의 최저임금 1만원 파기 선언 규탄과 탄력근로제 등 노동법 개악 시도 분쇄를 위한 총파업 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87% 인상에 그친 최저임금 인상안에 대한 근거와 결정 과정에 대한 문제를 들며 최저임금위원회 소속 근로자위원 4명이 전원 사퇴하기도 했다.

노조의 입장이 강경한 만큼 7월 18일 총파업이 강도 높게 진행될 것으로 진행되는 상황.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간부회의를 마치며 "노동계의 요구사항에 대해 관계부처와 함께 대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협의하겠다"며 "국민의 피해가 최소화되도록 세심하게 준비해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