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플랫폼 시대.. 새로운 트렌드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자 모집
지금은 플랫폼 시대.. 새로운 트렌드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자 모집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7.24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비즈니스 전국 네트워크 사업 - 플랫폼 구축]
지역 내 기업 생산품 한눈에 확인 가능한 중소기업 통합 마케팅 플랫폼
기업현황, 기업안내, 구인구직, 기업스토어 등 구성
지역과 기업 소상공인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윈윈 전략
아웃소싱타임스가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설명을 위한 예시
아웃소싱타임스가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설명을 위한 예시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야기하는 변화는 다양하다. 특히 경제 분야에서의 변화는 필연에 가깝다.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고용형태나 업무방식들이 그것. 

이에 따라 기존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경제 형태가 생겨났는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플랫폼’으로 정의되는 신경제 트렌드다.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플랫폼 노동자라는 새로운 근로형태마저 생겨났을 정도다. 

현 시점을 플랫폼 시대의 개막이라 해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플랫폼 서비스는 사업자라면 이젠 누구나 이해해야 할 필수 과목이 되었다. 이에 아웃소싱타임스에서는 플랫폼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아이템 확보를 위한 플랫폼 구축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축을 계획 중인 플랫폼으로는 지역 내 기업의 생산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중소기업 통합 마케팅 플랫폼이 있다. 중소기업 통합 마케팅 플랫폼은 ▲기업현황 ▲기업안내 ▲구인구직 ▲기업스토어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기업현황에서는 플랫폼 구축을 진행하는 대상 지역에 위치한 기업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진다. 지역의 기업정보, 산업단지, 지원안내 등 기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기업안내에서는 앞서 소개한 기업들의 업종별 상세정보를 담은 페이지를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홍보효과를 노린다.

구인구직에서는 기업의 구인 공고를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 또 기업스토어는 기업을 위한 상점 역할이다. 기업 상품은과 기업에 필요한 상품 등을 제공하는 기업맞춤 마켓이다. 이밖에 기업 소식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와 기업과 지역 연결을 위한 공간, 쿠폰 등이 플랫폼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사업을 통해 구축을 진행하는 플랫폼은 기업과 지역 상공인의 연결고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지역 상권에 대한 혜택을 제공을 통해 이루어지는 상권의 활성화와 홍보를 통해 발전하는 기업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아울러 여기에서 오는 고용 활성화와 관광활성화 효과도 기대된다. 지역과 기업 소상공인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윈윈 전략인 셈이다.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방안 등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아웃소싱타임스 플랫폼 구축 사업팀과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