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 중기 스마트공장 도입 지원 등 일터혁신 선도
노사발전재단, 중기 스마트공장 도입 지원 등 일터혁신 선도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7.1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터혁신 리더 대상 '2019 일터혁신 리더스 포럼' 개최
전문가 특강 및 스마트팩토리 현장 방문 통한 체험 제공
노사발전재단이 '2019 일터혁신 리더스 포럼'을 열었다.
노사발전재단이 '2019 일터혁신 리더스 포럼'을 열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일터혁신을 이끄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스마트팩토리 핵심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2019 일터혁신 리더스 포럼'이 열렸다.

노사발전재단은 지난 7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온양관광호텔 및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일터혁신컨설팅 수혜기업 인사담당자, 노조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일터혁신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에 열린 포럼은 노사발전재단의 일터혁신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일터혁신 리더'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기업 내부구성원들에게 컨설팅 실행을 다각적으로 지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일터혁신 리더스 포럼은 ▲전문가의 일터혁신 특강 ▲인사노무 Q&A ▲정부지원제도 안내 등과 함께 스마트러닝 팩토리 현장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스마트러닝 팩토리'를 직접 방문해 가상증강현실(VRAR)이 도입된 제조 과정을 통해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인 신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중소기업들이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무관심하거나 기업 여건 문제로 도입을 망설이는 등 활용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는 점을 주목하고, 중소기업 내 스마트공장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러팅 팩토리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기획한 것이다.

이정식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노사발전재단은 2019년 스마트공장 도입 기업에 노사 파트너십 활동을 지원하고, 구체적인 실행방안 마련을 위한 일터혁신컨설팅을 제공하며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스마트공장과 일터혁신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관계부처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노사발전재단은 기업의 경영인 및 노동조합, 근로자대표를 대상으로 노사상생 기반의 일터혁신 촉진을 위한 '일터혁신 클럽 발대식'을 오는 7월 말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