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전직)지원 서비스 B2B와 B2C 사업 비즈니스 모델 탐색 교육 열려
재취업(전직)지원 서비스 B2B와 B2C 사업 비즈니스 모델 탐색 교육 열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8.01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2일 목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진행..신청마감 16일
재취업 관련 전문가 돈꿈연구소 간호재 소장 강사로 나서
B2C, B2B등 비즈니스 사업 모델 및 성공전략 소개
아웃소싱타임스가 재취업(전직)지원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사업 전략 탐색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아웃소싱타임스가 재취업(전직)지원서비스 B2B와 B2C 비즈니스 모델 구축 및 사업 전략 탐색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재취업(전직)지원 서비스 사업을 준비하는 창업 준비자·사업자와 실무자들을 위한 전문 교육이 열린다.

2020년 5월 1일, 일명 '재취업 지원 서비스법'의 시행을 앞두고 재취업(전직) 지원 서비스 시장의 활성화가 예측되고 있지만 많은 이들이 경험 부족·사업 이해도 부족 등으로 뚜렷한 비즈니스 해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아웃소싱타임스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구상 중인 이들을 대상으로 한 재취업(전직)지원 서비스 B2B와 B2C 사업 전략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취업 관련 업에서 뛰어난 경험을 보유한 간호재 소장의 주재로 B2C 진입과 B2B 진출 등 다양한 비즈니스 성공 전략 소개에 나선다.

간호재 소장은 생애설계 프로그램 개발자이면서 4050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저서 '4050 재취업 성공의 비밀'를 발견하고 관련 유튜브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재취업 컨설턴트 교육 커리큘럼, B2C 등 다양한 비즈니스 사업 모델 구축 등 많은 경험과 경력을 지닌 전문가를 통해 비즈니스 성공 전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돼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교육은 오는 8월 22일 목요일 오후 14시부터 17시까지 3시간 동안 4개 과정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고용상 연령 차별 금지 및 고령자 고용 촉진에 관한 법률안 이해 ▲재취업(전직) 지원 서비스 이해 및 전망 ▲전직지원 비즈니스 성공 4요소 및 전략 ▲질의응답 시간 등이다.

먼저 개정안의 주요 내용과 시장 규모 예측을 통해 재취업(전직) 지원 서비스 시장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업계 현황과 서비스 주요 구성 요소 등을 소개한다.

아울러 현재 서비스가 지닌 장점과 단점, 현재 전직지원 회사의 예상 대응 방안, 퇴직자 기업 예상 대응 방안 및 B2C 시장의 전망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재취업(전직) 지원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영업 방안, 컨설턴트의 역할, 콘텐츠의 중요성, 운영 방법 등을 알리고 질 높은 재취업(전직) 지원 서비스 시장을 구축할 수 있는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교육을 주관하는 아웃소싱타임스 관계자는 "앞서 진행됐던 재취업(전직) 지원 서비스 교육에도 많은 이들이 참석해 사업 전망을 확인하는 등 해당 사업에 대한 니즈는 분명한 상황"이라며 "교육을 필요로 하는 많은 이들이 전문강사인 간호재 소장의 교육을 통해 양질의 교육 내용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 참석은 재취업 관련 사업에 관심 있다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아웃소싱타임스 홈페이지 또는 유선 전화로 가능하다. 단, 참여인원은 선착순 마감 제한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교육과 관련된 세부 내용과 강사 프로필은 아웃소싱타임스 홈페이지 '이달의 교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