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별빛에 꿈을 담고
[신간안내] 별빛에 꿈을 담고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8.09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꾸는 이들을 위한 필독서
긍정하라, 희망하라, 노력하라. 
그러다 보면 어느새 당신의 꿈이 피어난다 
중견기업인 제이앤비컨설팅 이수연 사장 자서전 펴내
별빛에 꿈을 안고 책자 표지사진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꿈은 포기하지 않는 자의 몫이라고 한다. 제 아무리 열악한 상황에 처해있다 해도 마지막까지 꿈을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다.

누군가는 이 말이 단순한 긍정 명제에 불과하다 여길 수도 있지만 살다보면 알게 된다. 정말로 포기하지 않는다면 꿈은 어느 샌가 자신의 품에 깃들게 된다는 것을. 

‘별빛에 꿈을 담고’는 그를 보여주는 생생한 교과서다. 책의 저자 이수연 대표는 국내 굴지의 텔레마케팅 전문 아웃소싱 기업을 책임지고 있는 중견 기업가다. 

20년이라는 세월을 오롯이 텔레마케팅 외길을 걸어온 그지만 초년 시절 그의 이력을 본다면 지금 그가 자리한 고층 사무실의 주인이라는 것이 쉽게 와닿지 않을 정도다.

사업의 사 자도 모르던 평범한 중년여성이 한 분야를 책임지는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은 포기하지 않은 그 자신의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텔레마케팅의 개념조차 희박하던 시절, 가능성 하나만을 보고 때론 부딪치고 때론 넘어지기를 수십번, 그 정도면 포기할 법도 하지만 그는 그러지 않았다. 오히려 그때마다 더 자신을 다독여가며 새로운 사업의 토대를 다져나갔다. 그리고 마침내 그는 자신이 그토록 원하던 꿈을 이뤄냈다. 

책의 제목인 ‘별빛에 꿈을 담고’는 듣기 좋게 꾸며진 그저 그럴싸한 문장이 아니다. 그보다는 증언이라고 해야 옳다. 자신의 삶을 관통한 모든 것이 그 속에 녹아있는 생생한 증언이기 때문이다.

그는 거의 모든 교육과정을 별빛 아래서 이뤄냈을 정도로 힘겨운 환경 속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왔다. 주경야독의 연속. 좌절할 법도 하지만 언제나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자신의 삶을 꾸려온 그의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한발 더 꿈에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