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페이스북·유튜브 활용 '신입직원 채용설명회' 개최
금감원, 페이스북·유튜브 활용 '신입직원 채용설명회'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8.1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사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라이브 방송으로 제공
지난해 소셜라이브 온라인 채용설명회 4만 조회수 인기
 2019년 온라인 채용설명회 방송 화면. 사진제공 금융감독원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채용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대학을 방문해 직접 채용설명회를 여는 예전의 풍경이 사라질 전망이다.

금융감독원은 내년도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소셜라이브 'NOW'를 통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8월 13일 밝혔다. 금감원은 오는 16일과 30일 이틀간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금감원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각각 오후 1시 32분에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소셜라이브를 통한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취업준비생 등의 호응이 좋다. 당장 지난해 소셜라이브 NOW의 온라인 채용설명회 방송 결과, 약 4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여 소셜라이브 NOW의 평균 조회수(2만회)의 2배를 기록할 정도였다.

채용특집 방송은 2019년 신입직원과 채용 담당자가 출연하는 총 2회 방송으로 구성되며 생방송으로서 시청자들의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는 게 특색이다.

채용특집 1편에는 2019년 신입직원 4명(경영․경제․법학․IT 직렬 각 1명)이 출연하여 필기시험‧면접후기와 입사노하우 등을 들려줄 예정이며 채용특집 2편은 채용 담당자가 출연하여 2020년도 5급 신입직원 주요 채용절차와 모집요강, 그 밖에 유의사항 등에 대하여 상세히 안내한다. 

자료제공 금융감독원
방송일시 및 방송내용. 자료제공 금융감독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