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8월 27일 개최
제3회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8월 27일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8.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 DDP에서 27일부터 양일간, 총 60개 금융회사 참여
우수면접자 기관별로 30% 이상 하반기 공채 1차 서류전형 면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금융회사와 공동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를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엔 신입직원 공채예정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금융공기업, 금융협회 등 총 60개 금융회사가 참여한다. 

지난 2017년 이후 3회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금융회사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간 만남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년과 같이 올해에도 구직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면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기간을 이틀로 운영하고, 서울 박람회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인재들을 위해 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 채용관을 4개 시도(부산시, 대구시, 광주시, 제주시)로 확대 운영한다.  

현장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13~19일 이뤄지며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금융회사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현장면접자 중 우수면접자에 대해서는 기관별로 30% 이상에게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VR 가상면접, 직무 분석 등 ‘취업정보관’과 채용동향 분석, 블라인드 면접방법 안내 등을 제공하는 ‘금융권채용컨설팅관’, 면접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시연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관도 함께 열려 참가 구직희망자들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