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분야 브랜드 가치 극대화-모스트아웃소싱
유통분야 브랜드 가치 극대화-모스트아웃소싱
  • 승인 2002.11.16 12: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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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 제2회 한국아웃소싱서비스대상에서 최우수상인 한국경제신문사
장상을 수상한 모스트아웃소싱.

모스트아웃소싱(대표 이성웅)는 유통분야 아웃소싱 솔루션구축, 대고
객 서비스 개선, 경영구조의 혁신, 전문가 양성체재 구축을 통해 아웃
소싱 품질을 개선해 유통분야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받아 영
업마케팅 부문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벌써 12돌을 맞은 모스트아웃소싱은 아웃소싱 전문기업으로의
기업변신을 이루고 모스트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함으로서 고객만
족, 직원만족, 기업만족을 구현해 나가고 있는 유통 아웃소싱 전문기
업이다.

모스트아웃소싱의 특화 된 분야는 백화점, 할인점, 대형쇼핑몰, 패션
·의류, 물류분야 등 유통의 전 분야에 걸쳐 차별화 된 인적자원관리
와 위탁운영서비스가 강점이다.

특히, 패션·의류분야는 2002년도의 집중사업분야로 육성할 만큼 매장
인력의 선발, 교육, 배치와 운영관리에 있어서 특화된 시스템을 갖추
고 있다.

또 매장운영 부문에 있어서도 시장조사, 오픈 이벤트, 입점 및 업무
교육, 배치관리, 운영관리, 판매관리, 서비스 모니터링 등 사후관리
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처리 차별화를 선언했다.

-유통경영혁신, 고품질 아웃소싱 서비스 제공
-유통 전분야 HR관리, 위탁운영서비스 강점

또한 과거 인력만을 채용 대행하거나 인력을 파견하는 형태가 아닌 관
리와 운영의 아웃소싱을 함께 제공해, 계약으로 이루어지도록 함으로
써 오픈부터 판매 그리고 A/S이르기까지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모스트아웃소싱은 현재 판매케셔, 고객접점, 사무물류분야 등을 핵심
축으로 수백개의 기업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더욱이 올해 추진 사항으로 모스트아웃소싱은 유통분야 아웃소싱 솔루
션구축과 의류/패션분야에 차별화를 선언 하는 등 발빠른 한해를 보냈
다. 또 한국마케팅학술연구소의 컨설팅을 받아 기업장기발전전략 수립
하기도 했으며, 삼신HR-KOREA의 자문으로 유통분야 아웃소싱 표준계약
서외 10여종의 서류시스템화를 하는 등 기본 인프라 구축에도 만전을
기했다.

모스트의 강점은 전문분야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
주는 HRDB (Human Resources Data Base)구축, 구직자들에게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 구직등록을 가능하게 하는 홈페이지제작과
업무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보장하는 사내 인트라넷 등은 이곳만
의 차별화 된 업무 영역시스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무엇보다 2003년도 설립예정인 대전지사와 광주지사를 통해 기존의 강
남, 부산, 전주, 경인지사와 함께 전국네트웍을 형성하여 고객사의 요
구에 보다 신속한 업무처리와, 고품질 아웃소싱 서비스 제공한다는 야
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세계유통아웃소싱 산업의 변화에 발맞추면서 외국선진 유통서비
스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유관업체와 전략적인 제휴 등 네트워크를 확
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 사장은 “국내유통시장의 가장 중요한 매출강화에 확실한 대안 및
대책을 강구하고 인력활용의 효율성 극대화를 통해 고객기업의 확실
한 유통솔루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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