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원MGM, 빠른 성장 대신 신뢰구축 택한 뚝심있는 기업 
거원MGM, 빠른 성장 대신 신뢰구축 택한 뚝심있는 기업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9.05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대상 수상기업 탐방] 효율적인 관리 위해 맞춤형 관리서비스 제공
임일수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2007년 창업 이후 한번 인연을 맺은 거래처의 대부분이 재계약을 택할 정도로 거원MGM(대표 임일수)의 실력은 자타공인 인정을 받고 있다. 특히 물류부문과 생산제조, 건물관리 부문의 인력지원서비스는 거원MGM만의 전공분야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거원MGM의 사업분야는 물류센터, 생산도급, 건물관리 외에도 청소, 주차관리, 아웃소싱 등 인력관리 중심의 HR서비스가 핵심이다. 이중 물류분야와 건물관리분야는 재계약율 100%를 유지하고 있고 생산도급과 청소서비스 분야도 사업영역을 확장해가는 추세다.

거원MGM 임일수 대표는 빠른 성장보다는 고객사와의 확실한 신뢰구축에 더 심혈을 쏟는다. 쉽지 않은 선택이지만 투입할 수 있는 자본과 자원이 충분치 않은 아웃소싱기업이 영업확장과 성장지향 일변도의 정책을 펼치다보면 기존 고객사에 대한 서비스가 소홀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단순한 인력공급을 넘어 인사·노무업무 컨설팅 실현을 위해 우수한 관리 인력을 확보하고,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알맞은 인재를 도급현장에 현장대리인과 함께 근무 배치해 완벽한 도급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주요 고객사인 서울우유와 축산협동조합의 최우수 협력업체로 선정되었고, 10년 연속 도급계약을 체결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종합건물관리에서는 건물의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이를 활성화 하기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등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맞춤형 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리업무의 효율화와 관리비 절감방안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자산가치 상승효과를 확인한 고객사의 호평을 얻고 있는 거원MGM은 고객사와의 신뢰 못지않게 직원들과의 신뢰도 중요시 한다. 남남이 아닌 가족기업이라 스스로 칭할 정도로 돈독한 기업문화가 정착돼 있다. 

거원MGM 임일수 대표는 “산업구조의 고도화와 기술혁신의 급진전에 따른 노동시장의 양적, 질적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과감한 변화, 상생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으로, 새로운 경영전략과 패러다임의 변화를 위한 연구개발(R&D) 혁신부서 설립과 사업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시대에 맞는 조직문화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