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상공 수놓을 드론물결.. 서울드론챌린지 7일 개최
서울 상공 수놓을 드론물결.. 서울드론챌린지 7일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9.0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토요일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서 드론런칭쇼, 레이싱, 체험전시 선보여
촬영 드론, 미세먼지 측정 드론, 물류배송 드론과 소방드론 등 현장 공개
자료제공 서울시
자료제공 서울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청명한 가을 하늘 위에 점점이 뿌려진 드론들이 화려한 유채화를 선보인다.  서울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로 성장 중인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2019 서울드론챌린지’ 를 7일 광나루 한강 드론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2019 서울 드론 챌린지는 드론에 대한 저변을 넓히고 드론 산업 발전을 위한 행사로 드론 론칭쇼와 드론 레이싱, 드론 체험과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드론 론칭쇼에서는 레저, 산업, 안전 등 3가지 분야의 드론 시연이 펼쳐진다. 기존의 전시뿐이던 정적인 행사와 달리, 한강에서 드론을 직접 날리면서 시연을 보여주는 역동적이고 현장감 넘치는 행사로 운영된다.

드론 레이싱은 광나루 드론공원 내 전용 드론 레이싱 경기장과 활주로에서 펼쳐진다. FPV(First Person View, 1인칭 시점)방식으로 진행되는 특징을 살려 각 선수들이 고글을 통해서 보는 영상이 무대에 송출되며 전문 해설위원 및 캐스터의 현장중계를 통해 진행된다. 

드론 체험·전시는 드론 관련 기업과 기관 등이 준비한 드론 큐레이팅, 드론 낚시, 드론 VR시뮬레이터, 3D펜 체험, 드론 DIY 체험, 드론 축구 등 드론 교육과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서울드론챌린지’의 개·폐막식에서 100대의 드론이 일사불란하게 한강 상공을 누비는 군집비행과, 역동적인 음악에 드론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드론 군집비행은 100대의 드론이 1분마다 공중에서 형태를 만들어가면서 진행되고, 야간에는 LED불빛을 달고 한강변을 밝히는 군집비행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DIY드론 조립을 제외한 모든 체험프로그램은 별도의 접수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드론챌린지 신청 접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태풍 진행 상황에 따라 행사일정이 연기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개최유무를 파악하는 것은 필수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드론챌린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핵심 분야로 성장하고 있는 드론 산업의 현재와 발전가능성을 한 자리에서 즐기면서 볼 수 있는 기회”라며 “드론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현장에 함께 해주시며, 각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드론을 미리 접하고 체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