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탭플러스, 격전지 화장품 판매판촉분야에서 우뚝
스탭플러스, 격전지 화장품 판매판촉분야에서 우뚝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09.09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대상 수상기업 탐방] 고객만족도 평가 1위에 빛나는 서비스품질
이윤정 대표
이윤정 대표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판매판촉분야에서 가장 힘들고 까다롭다는 면세점 화장품 판매분야에서 전문성과 매출성과를 인정받으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스탭플러스(대표 이윤정)는 고객사로부터 다년간 고객만족도 평가 1위를 유지하면서 서비스품질을 높여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2007년 척박한 국내 판매판촉아웃소싱 시장을 개척하면서 매장관리와 판매판촉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스탭플러스는 ‘기업과 인재를 하나로’를 모토로 기업과 구직자 모두의 삶의 질을 높이며 경제성장의 동반자적 요소인 협력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충실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버츠비, 인코코, 댕기머리, 미샤 등 국내 주요 브랜드화장품의 상당수가 스탭플러스 직원들에 의해 판매되고 있다.

전국 면세점, 대형할인점, 백화점, 로드샵 등 각 유통업체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근태관리와 판매상황, 재고현황, 매대 진열상태, 결품 등의 관리를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발주 및 재고관리로 비효율적인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아웃소싱 관리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끊임없는 노력도 회사성장의 원동력이다. 채용단계에서부터 직무설명회를 통해 해당 업무에 대한 인적성검사를 실시하고 정확한 업무 목표를 제시한다. 또한 최적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구직자의 주변 환경 문제까지 점검해 업무 공백을 최소화 하고 있다. 

업무 투입 이후에는 ‘근무 환경 적응 최우선’을 목표로 주기적인 개인 면담 및 CS교육을 통해 조직 및 현장 적응 변화를 점검하고 있다. 이와함께 인센티브 제공, 정규직 전환 등 동기부여를 통해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있다. 

스탭플러스의 고객만족 전략의 핵심은 고객사와 구직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둔다는 점이다. 

이윤정 대표는 “고객사 입장에서는 적합한 인재의 수급지원과 관리방안의 차별화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고, 구직자 입장에서는 정확한 인사 경력관리 시스템을 지원해 구직활동에 기여하고 경력개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인재개발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