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밤, 취업포털과 제휴 맺고 구인·구직 서비스 론칭
알밤, 취업포털과 제휴 맺고 구인·구직 서비스 론칭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09.1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밤 앱에서 채용공고 자동 완성하면 알바천국/급구에 노출
출퇴근기록 관리부터 자동 급여계산, 구인/구직까지 알밤 앱에서 한 번에 해결
IT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핀테크 서비스 준비 중… 연내에 급여이체 기능 선보일 것
알밤, 직원 채용하기와 일자리 구하기 서비스 론칭
알밤, 직원 채용하기와 일자리 구하기 서비스 론칭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알밤을 운영하는 푸른밤이 ‘채용하기’와 ‘일자리찾기’ 기능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카페와 음식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부터 제조업, 리테일, 프랜차이즈 등 법인기업들도 알밤 채용하기를 이용해 효율적으로 직원을 뽑을 수 있게 됐다. 아르바이트생과 임직원들은 알밤 일자리찾기를 통해 원하는 근무조건의 공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먼저 알밤 채용하기란 쉽고 빠르게 직원을 고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알밤 관리자 앱에서 ‘채용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된 사업장 정보와 퇴직한 직원의 근무조건(근무 시간대, 시급 등)이 자동으로 입력돼 간단하게 공고를 생성할 수 있다.

직원이 필요할 때마다 채용 사이트에 접속해 일일이 정보를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알밤 앱에서 작성한 공고는 알바천국과 급구 플랫폼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해 노출할 수 있다.

알밤 일자리찾기는 알밤 직원용 앱을 통해 원하는 공고를 손쉽게 검색하고 입사지원할 수 있는 기능이다. 최근까지 근무한 직장의 근무 정보(근무 시간, 요일, 지역, 고용 형태 등)를 기반으로 가장 유사한 공고들을 추천해 준다. 기존 근무지와 다른 일자리 찾기도 가능하다.

근무하길 희망하는 업직종, 지역, 기간, 요일, 시간 등을 설정해 두면 알바천국/급구/인디드 플랫폼에 올라온 공고들 중 해당 조건에 충족되는 것만 모아서 보여 준다. 원하는 공고 확인 후 찜해 두거나 즉시 지원도 가능하다.

김진용 푸른밤 대표는 “필요한 인력과 일자리를 효율적으로 매칭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취업 포털들과 제휴를 맺고 채용하기와 일자리찾기 기능을 서비스하게 됐다”며 “연내에는 IT 기술을 활용해 사업자는 물론 임직원들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급여를 기반으로 한 핀테크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