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하반기 공채, "채용연계형 ‘인턴’을 공략하라!”
2019 하반기 공채, "채용연계형 ‘인턴’을 공략하라!”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9.18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한국남부발전,아시아나항공 현대백화점 등 모집나서
실무 경험뿐 아니라 정규직 전환의 기회까지
자료제공 사람인
자료제공 사람인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실무 경험뿐 아니라 정규직 전환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채용 연계형 인턴 공채 소식에 취준생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 인턴 채용 소식을 정리해 19일 발표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2019 H-Experience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직무는 수출선적관리, 해외법인 관리 및 지원, 상품운영, 제휴 전략, 사외매체홍보, 제네시스 마케팅, 제네시스 상품기획, 신사업기획∙개발, 사업기획 등이다. 학사,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로 TOEIC Speaking 등 영어회화 성적 보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기획 부문은 비즈니스 영어 가능자를 우대하는 등 부문별 우대사항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전형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인턴연수, 최종합격 및 입사 순이다. 2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 지원하면 된다.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은 2019년도 하반기 채용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대졸은 일반(사무, ICT, 기계, 전기, 화학, 토목, 건축 분야), 장애(사무, 기계 분야), 보훈(사무, 화학 분야) 부문에서, 고졸의 경우 기계, 전기 분야에서 채용한다. 학력 및 전공,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취업지원대상자, 저소득층, 비수도권지역인재,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 또는 자녀 등은 우대한다. 서류심사, 필기전형,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예정자를 결정하고, 신체검사, 비위면직자 및 신원조회 후 최종 인턴사원 합격자를 가린다. 채용형 인턴사원은 약 5개월 인턴 근무 후 종합성적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서류는 2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019년 하반기 항공정비직 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기졸업자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로 국내 정기 토익 성적 소지자면 학력 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항공, 기계, 전기, 산업 공학 및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실무면접, 인적성검사, 임원면접, 건강검진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인턴사원으로 1년 근무 후 소정의 심사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22일 채용정보 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은 2019년 하반기 패션전문직 대졸인턴 공개채용에 나섰다. 모집분야는 우븐디자인, 니트디자인, 상품기획, 소재기획, 칼라기획, 아트기획, VMD다. 

지원 자격은 대학교 기졸업자 및 2020년 2월 졸업예정자, 의류, 의상, 패션 등 관련 전공자(복수 및 부전공자 포함)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3차면접, 인턴실습 순이며, 인턴평가 우수자는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으로 채용한다. 30일까지 현대백화점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입사지원 하면 된다.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
현대하이라이프손해사정은 4급 신입사원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에 나섰다. 모집부문은 손해사정(장기보험)부문이며, 4년제 대학 졸업자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신체손해사정사, 재물손해사정사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 1차면접, 인턴 실습 및 인적성 검사, 최종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 입사할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지원은 2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