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 열풍은 계속된다! 뚝딱쉐프몰 '마라탕면'덕에 120% 성장
마라 열풍은 계속된다! 뚝딱쉐프몰 '마라탕면'덕에 120% 성장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09.24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식업·제과업계 이어 가정간편식도 '마라' 인기 상승
가정에서도 맛볼 수 있는 한국식 '사천마라탕면'
뚝딱쉐프몰의 사천식 마라탕면
뚝딱쉐프몰의 사천식 마라탕면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한국인이 '마라' 맛과 사랑에 빠졌다. 외식업계와 제과업계에서 마라를 이용한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가정간편식까지 마라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간편하면서 고품질 맛을 맛볼 수 있는 HM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식품업계에선 고객들의 입 맛을 잡기 위한 마라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있다.

이 가운데 종합식품기업 세미원푸드의 가정간편신 전문 쇼핑몰 뚝딱쉐프몰에서 지난 5월 출시한 한국식 '사천 마라탕면'에 대한 호응이 높다.

뚝딱쉐프몰 가정간펵식 관련 상품에 대한 매출이 마라탕면 출시를 필두로 전년대비 120% 성장률을 나타낸 것이 이에 대한 반증이다.

사천 마라탕면은 액체소스와 면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마라의 얼얼하고 아릿한 맛을 활용하면서 한국인에게 익숙한 감칠맛과 부드러움을 더하기 위해 사골 육수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재해석된 사천 마라탕면을 통해 마라의 이색적인 맛이 거부감을 느끼는 고객들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특별한 조리과정없이 면과 육수를 중탕하는 것만으로도 식품을 완성할 수 있고 인스턴트 식품보다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과 깊은 국물 맛을 맛볼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건더기 고명으로는 소고기 양념육, 피쉬볼, 두부피, 청경채, 숙주 등이 동봉된다. 현재 해당 제품은 출시 기념 회원가입 단독 할인가로 맛볼 수 있다.

뚝딱쉐프몰은 사천마라탕면의 인기에 힘입어 하반기 내 사천 마라탕면(강한맛)과 함께 마라를 이용한 마라족발, 마라근위, 마라떡볶이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정현옥 뚝딱쉐프몰 B2C영업부 본부장은 "외식업계에서 시작된 마라 열풍이 식품업계에 이어 가정간편식 업계에도 정착했다"며 "비슷한 반찬으로 때우는 식사 대신 색다른 메뉴로 혼밥과 혼술을 즐기고 싶다면 뚝딱쉐프몰의 사천마라탕면을 맛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