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 참여자 모집
2019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 참여자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10.0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까지 참여자 모집...본 행사는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제주에서
금융거래·자산관리, 에너지·환경, 탈중앙화 관련 주제로 아이디어 대결
2019 블록체인 해커톤 공식 홍보 포스터
2019 블록체인 해커톤 공식 홍보 포스터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11월 7일(목)부터 W360에서 열리는 ‘2019 제주 블록체인 해커톤(이하 해커톤)’ 참여자를 모집중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서비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혹은 팀 단위로도 지원할 수 있다. 11일(금)까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금융거래·자산관리, 에너지·환경, 탈중앙화 중 관심주제 관련 아이디어 기획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와 제출한 기획서를 평가하여 선발하게 되며,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가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과 관련한 온라인 강의를 수료하고 지원한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최대 50인 이내의 참여자를 선정한다.

본 블록체인 해커톤은 11월 7일(목)부터 3박 4일간 ‘혁신창업거점 W360‘에서 진행되며, 클레이튼 플랫폼을 활용하여 제주의 다양한 문제를 3가지 주제(금융거래·자산관리, 에너지·환경, 탈중앙화)로 해결하는 서비스로 경쟁하게 된다. 모든 참여자에게 숙소가, 도외 참여자에게는 제주 왕복항공권도 제공되며, 그라운드X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 포럼인 TXGX 초대권 증정의 혜택도 있다.

총 4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과 우수상팀에게 주어지며, 이후 그라운드X 초청 간담회에 참석가능하다. 최종선정자들은 10월중 마루 180(서울 소재)에서 예정되어 있는 사전교육에 필히 참석해야 한다.

전정환 센터장은 “제주도의 블록체인 기반 비전에 발맞추어 우리센터에서 추진하는 블록체인 해커톤이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는 제주에서 관련 인재와 기업들이 새로운 기회를 만들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