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개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재선정
한샘개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재선정
  • 강석균
  • 승인 2019.10.0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등 4개 정부 부처 인증제도
근무제도와 환경 개선, 복리후생 등 고용친화경영 인정
한샘개발 노정현 대표(사진 우측)는 25일 고용노동부 등이 주관한 ‘2019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수상했다.
한샘개발 노정현 대표(사진 우측)는 25일 고용노동부 등이 주관한 ‘2019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수상했다.

[아웃소싱타임스 강석균 기자] 인적자원 아웃소싱기업인 한샘개발(대표 노정현)이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등 4개 정부 부처가 인증하는 ‘2019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재선정돼 25일 시상식을 가졌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Best HRD : Best Human Resources Developer)는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4개 부처가 공동으로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능력중심의 인재채용과 다양한 학습지원책을 통해 구성원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등 인적자원개발에서 우수한 기업에게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기관(Best HRD)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한샘개발은 ▲인재상 중심의 인사전략 구축 ▲성과와 역량기반의 채용·평가·승진시스템 ▲ HRM과 HRD의 연동 체계화 ▲학습조직 활성화 등 직원육성 동기를 충족시키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아 2016년 첫 인증 이후 2번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특히 이번 심사에서 한샘개발은 대기업 기준에 분류되면서 과거보다 더 높은 수준의 인증평가 기준을 통과, 인적자원개발 역량이 한층 발전했음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다.

선정된 우수기관에는 유효기간 3년의 인증서를 부여하고, 우수기관 동판과 인증 로고 제공, 정기근로감독 3년간 면제, 인증기관 우수사례 홍보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샘개발은 2012년 설립 이래로 건물종합관리, 인재파견, 컨택센터, 부동산개발 등 사업영역으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아웃소싱 전문기업이다.

설립 5년만에 220%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2017~2018년 연속 ‘대한민국 아웃소싱 100대 기업’ 선정, 2018년 ‘컨택센터 부문 고객만족 대상’을 수상하는 등 외부 수상 경험과 우수한 사업실적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근로자에게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각종 기념일 지원, 명절지원, 건강지원, 다양한 복리후생 정책을 직군별, 연령별로 최적화해 근무만족도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한샘개발 노정현 대표는 “임직원의 근무제도와 근무환경 개선, 복리후생 향상 등 고용친화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인재 발굴과 핵심인재 육성에서도 지속적으로 투자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