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테러VS구호..로보월드 컨퍼런스에서 답을 찾다
드론, 테러VS구호..로보월드 컨퍼런스에서 답을 찾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0.10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로보월드 전시장에서 컨퍼런스 개최
드론테러 대응 및 실종자수색드론 도입 논의
2019 로보월드에서 드론 테러 방지와 관련된 콘퍼런스가 개최된다.
2019 로보월드에서 드론 테러 방지와 관련된 콘퍼런스가 개최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군사용 드론부터 어린이가 활용하는 단순 비행용 드론까지, 드론의 활용 영역과 도입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사실상 드론이 도입될 수 있는 분야는 한정적이지 않다. 치안부터 테러까지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드론은 구호 도구가 되기도 하며 무기가 될 수 있는 위험 요소도 안고 있다.

로봇산업 관계자들은 드론 도입의 올바른 방향성을 제고하고 다양한 활용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2019 로보월드에서 드론 관련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드론 테러 대응 및 실종자 수색 드론 도입'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2019 로보월드 둘째 날인 10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10분까지 열린다.

컨퍼런스는 전문가 토론을 통해 대테러 치안드론의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테러용 드론의 포착, 수색과 방지를 위한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인공지능 드론 및 공공용 치안 드론의 시뮬레이터 개발 장비의 시연도 함께 진행된다.

참석 대상은 드론 테러방지 및 칭단 드론산업발전에 관심있는 유관기관 담당자, 경찰관, 드론 전문가, 학자, 일반인 등이며 2019 로보월드 사전 등록자는 참가비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드론 테러 대응 및 실종자수색 도입 관련 컨퍼런스는 국내 최대 로봇 행사인 '2019 로보월드'의 부속 행사로 진행된다. 로보월드는 오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나흘간 개최될 예정이다.

2019 로보월드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로보월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로봇 산업에 관련된 다수 기업들이 로보월드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돼 많은 이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특히 생산도급을 영위하는 아웃소싱 산업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은 협동로봇의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아웃소싱타임스는 협동로봇에 기대가 높은 생산도급 아웃소싱 관계자들을 위해 '생산도급 아웃소싱과 협동로봇의 이해관계와 활용법'을 주제로 오는 10월 2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교육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