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으로 본 자연의 아름다움.. ‘2019 새만금 영상제’ 시상식 개최
드론으로 본 자연의 아름다움.. ‘2019 새만금 영상제’ 시상식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10.2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 웰리스홀서 26일 진행, 총상금 1천만원 시상
시상식 참가 시민에 드론 100대 증정 계획 

 

‘2019 새만금영상제’ 드론사진부문 최우수상을 차지한 '만경강의 아침'. 사진제공 한국드론산업협회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새만금의 아름다운 자연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낸 '2019 새만금영상제' 시상식이 오는 26일 군산대학교 웰리스홀에서 거행된다. 

새만금개발청은 총 27명을 시상하는 '2019 새만금 영상제' 시상식이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새만금개발청과 군산대학교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협회가 주관한 '2019 새만금영상제는' 드론과 카메라, 캠코더, 스마트폰 등 촬영기기에 제한을 두지 않는 개방적인 영상제로 치러졌다.

촬영 주제 또한 새만금과 관련된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며 공모형식도 광고, 드라마, 다큐, 애니메이션, 영화, 뮤직비디오 등 자유도를 높였다. 이 결과 학생들이 제작한 시트콤 형식의 영상 등을 포함해 다양한 형식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새만금영상제 상격은 국토교통부장관상인 대상을 비롯해 ▲새만금개발청장상(최우수상) ▲군산대학교총장상(우수상) ▲군산대 산학협력단장상(장려상) ▲한국드론산업협회장상(입선) 등이다. 드론사진분야, 청소년 영상분야, 일반 영상분야 3개 부문 총 28개 작품에 1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된다.

이 가운데 3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대상에는  '세계를 향한 길, 새만금'을 주제로 새만금의 정경을 수려하게 담아낸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함께 새만금개발청장상인 최우수상에는 청소년 영상분야에서는 '갈매기의 시선으로 바라본 새만금', 일반 영상분야에서 '고군산군도에 그린 새만금의 미래', 드론사진분야는 '만경강의 아침'이 각각 수상했다. 
 
2019 새만금 영상제 시상식에 참여하는 시민에게 총 100개의 드론이 주어진다. 제작교육참여시 50대가 제공되고, 경품추첨으로도 50대가 지급된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영상제에서 이렇게 아름답고 다양한 새만금의 모습이 표현될 줄은 예상하지 못했다"며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존하면서 나아가 세계로 웅비하는 새만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