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로레알코리아 등 동계 인턴십 채용정보
롯데그룹, 로레알코리아 등 동계 인턴십 채용정보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11.04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 경험 쌓으며 정규직 채용 기회까지, 올 겨울 노려볼 인턴십 추천
인사담당자, 직무역량을 평균 63.7%의 높은 비중으로 평가
직무역량 판단 항목은 ‘인턴, 아르바이트 등 직무 관련 경험
잡코리아 추천 동계 인턴십 모집정보 ⓒ 잡코리아
잡코리아 추천 동계 인턴십 모집정보 ⓒ 잡코리아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공채 비수기를 알차게 보내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는 ‘인턴’이다. 인턴은 막연하게 기대만 했던 산업과 직무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면서 진로결정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학생 신분으로는 쌓기 어려운 직무경험을 쌓는 데도 적지 않은 도움을 준다.

지난 달 잡코리아가 인사담당자 43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사담당자들은 인재를 채용할 때 직무역량을 평균 63.7%의 높은 비중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때 직무역량을 판단하기 위해 살펴 보는 대표적인 항목 중 하나가 ‘인턴, 아르바이트 등 직무 관련 경험(26.0%)’이었다.

잡코리아가 올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동계 인턴십 채용정보를 소개했다.

롯데그룹이 2019년 하반기 신입채용 동계 인턴십을 모집한다.

롯데제과, 롯데백화점, 롯데건설 등 롯데그룹 15개사가 동계 인턴십을 모집 중에 있다. 전 학과를 대상으로 모집하나 기술직 및 전문직 등 일부 직무군의 경우 전공제한이 주어지며,  지원자는 최대 2개 계열사 및 직무에 복수 지원할 수 있다.  내년 1월 6일부터 2월 28일까지 8주간에 이르는 인턴십 기간에 근무할 수 있어야 하며 2020년 7월 입사 가능한 자라야 한다. 롯데그룹 인턴은 이달 6일 오후 6시까지 모집, 서류전형과 L-TAB 조직적합진단(온라인),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한다. 인턴십 기간 후 인턴 우수자로 선정되면 공채 입사를 위한 입문교육을 받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잡코리아 신입공채 채용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레알코리아가 2020 윈터 인턴십을 모집한다.

로레알코리아가 신입채용 전환형 인턴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마케팅, 디지털/PR, 세일즈, 파이낸스, 머천다이징, HR, SCM, R&I  등이다. 대학교 기 졸업자는 물론 재학생, 휴학생에게도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2개월 근무와 6개월 근무 중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내년 1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인턴십 종료 후 프로젝트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사원으로 채용되는 채용 전환형 인턴이며, 채용절차 중 서류전형 없이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하는 게 특징이다. 자기소개 영상 평가 후 오프라인 면접과 미션수행 및 전반평가에 걸쳐 채용이 이루어진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잡코리아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일회계법인이 2020 동계 인턴십을 채용한다.

삼일회계법인은 오는 17일까지 2020 동계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조회서,  전산감사, 보고서, 조서관리 등 4개 분야로 각 모집 분야별로 인턴 근무기간이 상이하다. 지원자격은 입사일 기준 대학교 4학기 이상 이수자로 4.5점 만점 기준 평점 3.0 이상을 갖춘 자라야 한다. 기간 내 풀타임 근무가 가능해야 하며 회계지식 보유자 및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가비아가 2019년 동계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가비아가 동계 인턴사원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재무회계, 기획, 개발, 시스템엔지니어, 고객지원 등 5개 부문으로 각 부문 해당 학과 및 관련 학교 전공자를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에게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인적성검사와 직무능력평가, 기술면접, 임원면접의 과정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인턴십 프로그램 종료 후 평가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근무조건 등은 잡코리아 상세공고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