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당신이 서비스다
[신간안내] 당신이 서비스다
  • 손영남 기자
  • 승인 2019.11.0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깨우는 작은 생각
최고의 서비스는 바로 당신
[당신이 서비스다] 표지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인간의 감성에 기대는 마케팅, 즉 감성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기술의 진보로 제품의 퀄리티가 차별성을 가지기 힘든 요즘, 고객의 마음을 흔드는 기법이 어느때보다 중시되고 있는 것. 그와 관련된 단어가 바로 ‘서비스’다. 

서비스의 종류는 다양하다. 상대에 따라, 사람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서비스는 그래서 한마디로 정의하기가 까다로운 용어이기도 하다. 이번에 출간된 ‘당신이 서비스다’는 개별적인 사례를 통해 서비스의 정의를 규정하고자 한다.

이 책이 주장하는 최고의 서비스는 바로 ‘당신’이다. 전체 56페이지로 짧은 글이지만, 진정한 서비스가 무엇인지 임팩트 있게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총 23가지 서비스 이야기를 통해 서비스 마인드, 서비스 패러독스, 고객경험관리 등 서비스 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서비스 요소를 재미있는 이야기로 만날 수 있다.

‘당신이 서비스다’는 좁게 보면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그 대상이 될 수 있지만, 넓게 보면 사회생활을 하는 모두가 그 대상이다. 우리가 사회생활을 한다는 것은 결국 서비스를 주고받는 일을 반복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책을 통해 진정한 서비스가 무엇이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은 무엇인지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책을 발간한 한국표준협회미디어는 매년 연말연시를 즈음해 <기프트북>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당신이 서비스다’까지 그동안 30종이 넘는 기프트북을 발간해 많은 독자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좋은 생각을 전파하고 있어 특히 기대를 모으게 하고 있다. 

저자인 장정빈은 22년간 국민은행에서 연수원 교수, 지점장, 콜센터장을 역임하고, HSBC에서 고객경험 업무를 총괄했다. 1990년대 국내 최초로 CS경영을 은행에 도입했으며, 현재까지 활발한 강연과 저술 활동을 통해 서비스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다.

현재 한국경영정책연구원 원장으로 재직 중이며, 스마트경영연구소를 운영하면서 해박한 이론에 풍부한 현장 사례를 접목한 명강연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로 후배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주요 저서로 <장정빈의 서비스 그레잇> <히든 서비스> 등 다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