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두드림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 스타트업 모집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 스타트업 모집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11.1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매장과 사무실, 카페를 찾는 청년 스타트업 모여라!
유동인구 150만 서울숲 진입로에 매장·사무실·카페 최대 1년 지원…아이템 시장 테스트 최적
단계별 컨설팅 및 전문가 자문, 팀당 최대 3천만 원 지원금 등 전폭 혜택
서류접수는 11월 11일(월)~12월 5일(목), 선발팀은 2020년 1월 입주
[포스터] 인큐베이션센터 4기 모집-카페형
[포스터] 인큐베이션센터 4기 모집-카페형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일자리 · 문화 융복합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가 12월 5일(목)까지 <인큐베이션 센터>에 입주할 창업 3년 이내의 2039 청년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에서는 매장형과 사무형 및 카페형 운영 스타트업을 동시에 선발하며, 각 분야 선정팀에게는 매장과 사무공간, 카페를 운영할 기회와 더불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스타트업은 연간 150만 명이 오가는 서울숲 진입로의 공간을 임대료와 관리비 부담 없이 최대 1년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매장 및 카페 선정팀은 오프라인 매장 운영을 경험함과 동시에 직접 고객을 만나 시장 반응을 살피며 초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카페 선정팀은 공간과 더불어 운영에 필요한 기본 설비와 집기도 제공받을 수 있어 초기 자본이 부족해 창업에 어려움을 겪던 청년들도 부담 없이 지원해 볼 수 있다. 또한 매장과 사무공간 선정팀은 성장 단계에 따른 경영 컨설팅, 마케팅 교육 및 전문가 자문료 지원 등 사업운영비에 더해 팀당 최대 3,000만 원의 지원금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이처럼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팀 공모는 기존 입주팀 가운데 일부가 센터 입주 후 매출이 최대 1,000%가량 증가하는 등 호조를 보인 것이 입소문을 타며 청년 창업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19년 상반기 공모에서는 ‘매장 운영 및 사무공간 스타트업’ 부문이 각각 32:1, 24: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2019년 1월부터 매장 운영 스타트업으로 함께한 패션브랜드 ‘메타퍼’의 송종철 대표는 “내 매장이 생기니 편집숍에 입점했을 때에는 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시도해볼 수 있었다. 오프라인 고객의 직접적인 피드백은 브랜드 강화에 도움이 되었고, <인큐베이션 센터> 코치진과 정기미팅을 통해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전문 경영지식도 얻을 수 있었다.”며 입주 기간이 끝난 후에도 정기미팅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카페 운영 선정팀으로 지난 1년간 카페를 운영했던 ‘브라더스’팀의 김명조 팀장은 “이곳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다양한 연령층과 직장인, 인근 거주민, 서울숲 방문객 및 외국인 관광객 등의 폭넓은 고객군을 경험했다.”며 “이제 어떤 고객도 맞춤으로 응대하는 노하우가 쌓여 최근에는 단골이 늘어날 정도로 음료 제조와 서비스에 안정감과 자신감이 생겼다.”고 답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카페를 얻기에는 자본과 경험이 부족한 청년들이 꼭 이번 공모에 지원해 볼 것을 권유하기도 했다.

이번 신한두드림스페이스 <인큐베이션 센터> 공모에 대한 상세내용은 언더스탠드에비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터] 인큐베이션센터 4기 모집-사무형
[포스터] 인큐베이션센터 4기 모집-사무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