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목, 어깨 운동, 사무실에서 영상으로 함께해요
손쉬운 목, 어깨 운동, 사무실에서 영상으로 함께해요
  • 이효상 기자
  • 승인 2019.11.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올블랑과 협업 영상 제작
스포츠산업 지원 기업 홍보와 직장인의 생활 체육 활성화 도모
몸풀기(스트레칭) 동영상 캡쳐
몸풀기(스트레칭) 동영상 캡쳐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올블랑과 문체부 청사의 다양한 공간을 배경으로, 올블랑과 문체부 직원이 함께 운동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제작하였다.

목, 어깨, 허리 등 부위에 대한 몸풀기(스트레칭) 동작을 사무실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 영상은, 스포츠산업 지원 기업을 홍보하고, 직장인의 생활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영상은 문체부와 올블랑 누리소통망(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블랑은 온라인 누리소통망(SNS) 기반 운동(헬스) 콘텐츠 제작, 일반인 대상 운동(헬스) 교육 사업을 하는 스포츠서비스업 기업으로, 문체부의 다양한 기업 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하였다.
특히, 2018년 투자 연계 전문 보육 사업인 ‘스포츠산업 엑셀러레이팅’에 선정되어 초기 투자 등을 지원받았으며, 발표 심사를 통해 국내외 투자자들에 대한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스포츠산업 데모데이’에서도 1위를 수상하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18년에는 신용보증기금 10억 원을 유치하였으며, 2019년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입주 기업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서비스업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스포츠산업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는 동시에 직장인들의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직장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 위주로 영상을 제작하였다.”라며, “앞으로도 스포츠 기업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스포츠산업을 활성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