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누리, 지식집약서비스로 '대한민국 성공대상' 수상
아름누리, 지식집약서비스로 '대한민국 성공대상' 수상
  • 이윤희 기자
  • 승인 2019.12.2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집약비즈니스서비스(Knowledge Intensive Business Service) 부문 수상
"지속 경영혁신과 HR 서비스 창출에 이바지 할 것"
대한민국 성공대상 지식 집약 비즈니스 서비스 부분에 선정된 아름누리 정완영 대표(사진 가운데)
대한민국 성공대상 지식 집약 비즈니스 서비스 부분에 선정된 아름누리 정완영 대표(사진 가운데)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HR 아웃소싱 전문기업 아름누리가 '제9회 대한민국 성공대상'에서 지식 집약 비즈니스 서비스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지식 집약 비즈니스 서비스(Knowledge Intensive Business Service)는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것으로, 고부가가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다.

아름누리는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지식 집약 비즈니스 서비스 개념을 HR 기업으로써 소화하고, 산업에 적절하게 받아들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름누리는 NCS 기반 채용대행, 헤드 헌팅, 전직 지원, 선진 기업 복지 컨설팅 및 교육 훈련, 일자리 지원 사업 등의 HR 업무에서 인간의 창의성에 바탕을 둔 지식을 생산요소로 삼고 활용하는 면모를 보였다.

'다양한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과 고객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라는 아름누리 정완영 대표의 모토처럼 아름누리는 단편적 접근을 지양하고 업종과 조직 특성 등 전반적인 진단을 통한 문제 해결을 지향하고 있다.

이를테면 인적자원 아웃소싱 과정에서 단순히 사람을 소개하거나 알선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 진단과 직무분석 직무 분장 등을 세분화해 조직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와같은 서비스 능력을 기반으로 현재 국내의 대기업과 중견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생산 아웃소싱, 채용대행, 헤드헌팅, 선진기업 복지컨설팅, 교육훈련, NCS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최근에는 스마트 팩토리 보조 인력이나 드론 조종사 육성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인력 개발에도 몰두하며 지식 집약 비즈니스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 중이다.

아름누리는 다양한 분야에서 거둔 높은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대한민국 성공대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정 대표는 비즈니스 혁신주기가 빨라지면서 제품 수명주기가 짧아지고 신규 사업 추진 불확실성이 증가되고 있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 방식의 자원관리 효율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불확실성이 높아지면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기보다 기존 사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이 안정성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이 지식서비스를 접목시켜 부가가치 제고 및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융합"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아름누리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새로운 HR서비스 분야를 창출해 고객사의 가치를 제고하는 진정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름누리 정완영 대표는 대기업 HR업무 담당 경력과 충청대학교 산업경영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경력 등 실전과 이론을 겸비한 기업회생 전문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