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하도급·임금체불 이젠 114에 물어보세요
불공정하도급·임금체불 이젠 114에 물어보세요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1.09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IS·CS,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전화번호 안내
KT IS와 KT CS는 설 명절을 앞두고 대금이나 임금을 받지 못한 중소업체 및 근로자들을 위해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등 관련 기관의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 KT IS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돈 쓸 일 많아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임금이나 하도급 대금을 받지 못한 근로자나 중소기업이 기댈 곳은 각종 신고센터다. 번호 안내 대표전화 114가 설 명절을 앞두고 대금이나 임금을 받지 못한 중소업체 및 근로자들을 위해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등 관련 기관의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8일 밝혔다.

하도급 대금을 예정된 수령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지급받지 못했거나, 대금을 부당하게 감액하는 행위 등이 발생할 경우 신고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신고센터에 접수된 건은 하도급 대금 조기 지급에 중점을 두고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된다.

임금 체불이 발생한 경우에도 114(로 전화하면 고용노동부 및 법률구조공단의 전화번호를 안내 받을 수 있다. 관련 기관을 통하면 문제 해결을 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김한성 KT IS 114사업본부장은 "경기 침체의 여파를 더 크게 느낄 수밖에 없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면서 "번호안내 114는 앞으로도 국민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번호안내114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개인파산, 개인회생 등 채무조정을 위한 절차나 법률적 상담을 위한 법무 지원 기관은 물론 대출 상환을 위한 금융 지원 기관의 전화번호도 안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