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신중년 경험 살릴 액티브시니어 일자리 사업 착수
연천군, 신중년 경험 살릴 액티브시니어 일자리 사업 착수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1.1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 경력 활용 통해 지역 요청 서비스 처리
30일까지 신청서 제출해야.. 3월부터 10개월간 활용
연천군청 전경
연천군청 전경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연천군이 신중년의 사회 재진입을 돕기 위한 일자리 사업을 전개한다. 연천군은 ‘2020년 연천액티브시니어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신중년들을 모집한다고 15일 고시했다. 

이번 사업은 신중년의 경력을 활용하여 연천군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의 공공서비스 개선을 도모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울러 신중년 일자리 확대를 통해 공공기관의 책무를 다함에도 소홀하지 않겠다는 의도다.

사업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12월 20일까지 약 10개월간(주40시간)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5일부터 31일까지 군청 일자리경제과 또는 연천군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나 온라인 접수는 받지 않으며 선발인원은 10명이다.

‘연천액티브시니어 일자리사업’은 신중년의 경력을 활용하여 지역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지역사회 역할 강화 및 소득보전에 기여하여 삶의 활력을 제공하기 위한 일자리사업이다.

신청 자격 요건은 공고일 기준 만 50세 이상~만 65세 미만이고 연천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실업 및 퇴직한 사람 중 가구재산(주민등록상 세대 기준) 3억 이하이며 저소득층(기준중위소득 65% 이하, 단, 1인 가구는 120% 이하, 건강보험증 등재 구성원 기준)인 사람이다.

다만 최근 3년 이내 3회 이상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와 최근 6개월 내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서 부정 수혜자로 확인되거나 그로 인해 급여 환수 또는 탈락 조치된 자, 직전년도 본 사업에 참여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연천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연천군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창출팀 또는 연천군일자리센터로 문의를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