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술 어디까지 왔나? ‘2020 디지털 트렌드’ 강연 개최
인공지능 기술 어디까지 왔나? ‘2020 디지털 트렌드’ 강연 개최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1.1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도서관, 인공지능 기술 현황과 주요 이슈 다룰 강연 마련
1월 30일 개최, 사전 신청시 무료 수강 가능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인공지능 기술의 급격한 진화가 가져올 변화를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다. 이와 관련된 행사가 개최돼 관심있는 이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1월 30일 오후 2시부터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2020 디지털 트렌드-인공지능 기술 현황과 주요 이슈'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실시한다. 

디지털&IT전략 컨설팅기업 ‘테크프론티어’의 대표인 한상기 박사가 강의자로 나설 이번 강연에서는 급격하게 우리 삶을 파고들어온 인공지능 기술의 현재를 짚어보고 이를 통해 달라질 미래를 그려보게 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인 AI 기술의 주요 성과와 응용 사례 ▲AI 기술이 갖고 있는 사회적 함의에 대한 정책/제도/기술적 접근 ▲기타 2020년 디지털 기술의 주요 키 트렌드(key-trend) 순으로 이어진다. 

도서관 이용자는 누구나 강연 참석이 가능하다. 강연 참여 접수는 29일 수요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참석자가 많을 경우 참석이 불가능할 수도 있어 미리 신청해 무료로 강연을 즐기는 것이 바람직하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올해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학술DB 활용교육', '논문작성을 위한 통계분석교육', '전자책 제작 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디지털정보활용교육'을 매월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