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구직자와 구인기업 잇는 산파 역할 자처
강남구, 구직자와 구인기업 잇는 산파 역할 자처
  • 손영남 기자
  • 승인 2020.01.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구인기업 초대의 날 31일 개최
매월 넷째 주 목요일 구청 일자리지원센터에서 진행
강남구는 1월 31일 오후 3시 구청 본관 1층 일자리지원센터에서 ‘구인기업 초대의 날’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강남구청

[아웃소싱타임스 손영남 기자] 고용창출을 위한 범정부적인 노력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자체들도 이 대열에 동참한다. 강남구가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는 행사를 정례적으로 열어 고용창출을 이끈다.

강남구는 1월 31일 오후 3시 구청 본관 1층 일자리지원센터에서 ‘구인기업 초대의 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채용계획이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초대해 취업 희망자와 일대일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자리로, 다음 달부터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개최된다. 평균 2~3개 기업과 구직자 60여명이 참여한다.

구는 취업희망자가 현장에서 구직등록신청서를 제출하면, 전문직업상담사를 통해 3개월 간 취업을 알선하며, 취업 후 경력관리, 갈등상담, 재취업연계 등 사후관리까지 무료로 지원한다.

구직자는 강남구 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후 사전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하지 못하더라도 당일 현장에서 이력서와 구직표를 작성해 기업면접에 응시하면 된다. 문의는 일자리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이용달 일자리정책과장은 “지난해 처음 개최한 ‘구인기업 초대의 날’을 통해 총 45명이 취업에 성공했다”며 “취업을 희망하는 구민 모두가 행복한 ‘미래형 매력도시’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